홈쇼핑 주 시청시간대 및 시청타겟

뉴스 제공
TNmS
2007-05-21 08:54
서울--(뉴스와이어)--TNS미디어코리아 (대표:민경숙)의 조사에 의하면, 시청자들은 평일(0.223%)보다는 주말(0.250%)에 홈쇼핑 채널을 더 많이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홈쇼핑 시청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하는 시간대를 1분별 가구 시청률로 살펴보면 평일은 밤 10시 드라마 시작 전인, 21시58분의 시청률이 가장 높으며, 주말은 일일아침드라마 전/후와 오전 오락 프로그램 시작 전인, 08시 58분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홈쇼핑 시청률을 성연령별로 비교해 보면, 여30대가 0.172%로 가장 높았고, 그 다음으로 여40대(0.166%), 여50대(0.155%) 순으로 나타났다. 남자 중에서는 남60대이상의 시청률이 0.077%로 가장 높았고, 그 외 남자들의 홈쇼핑 시청률은 동년배 여자의 시청률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였다.

가구소득별로는 150-200만원 미만(0.099%)이 가장 높았고, 그 다음으로 100만원 미만(0.095%), 250-300만원 미만(0.090%) 순으로 나타났다.

직업별로는 전업주부의 시청률이 0.182%로, 타 직업 군에 비해 단연 높게 나타났다. 한편,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는 서비스직 종사자의 시청률이 0.074%로 가장 높았다.

TNmS 개요
TNmS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측정 회사인 Kantar Media와 기술 제휴한 한국 자본 100%의 국내 회사로, 공중파와 지역방송·케이블·SkyLife·MSO별 시청률 조사는 물론, 지상파DMB KT QOOK TV 시청률 조사회사로 단독 선정되어 미디어 조사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nms.tv

연락처

분석마케팅팀 임정우 대리 02-485-0094(133), 011-9190-6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