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의료원, 양한방협진 강화

부산--(뉴스와이어)--지난 1990년 부산경남권 유일한 대학부속 한방병원을 기반으로 양한방협진병원으로 개원한 동의의료원은 양한방협진 부문을 적극 강화함으로써 병원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그 동안 양 · 한방을 이원화한 현행 의료법 하에서 같은 건물에 있으면서도 진료행위 뿐만 아니라 접수, 수납 등 각종 행정업무도 분리된 공간에서 따로 처리하여 환자 및 보호자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하였으나, 2006년 12월 말부터 동의의료원 어느 창구에서나 양방과 한방의 접수 및 수납이 가능하도록 하였을 뿐 아니라 입원환자는 자신의 병실에서 양 · 한방 전문의사의 진료를 원하는 경우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즉, 양방 입원환자는 양방병실에서 한방 전문의사의 침 치료를 받고, 병동 간호사를 통해 한약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한방 입원환자는 한방병실에서 양방 전문의사의 진단과 양약 처방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양한방협진을 이용하는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또한 협진을 원하는 환자 수도 점점 증가하고 있다. 동의의료원은 양한방협진을 위한 기본적인 시스템이 구축되었다는 판단 하에 이제 병원의 핵심 전략부문으로서 한 단계 수준 높은 협진을 제공하기 위해 동의의료원 양한방협진센터 소장을 비롯한 주요 협진참여 의사들이 2007년 5월 11일부터 3일간 양한방협진 진료가 활발한 중국의 중일우호의원(中日友好醫院)을 방문하여 중국의 협진사례를 살펴보고 돌아왔다.

또한 6월 9일에는 “양한방협진 임상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현재 동의의료원은 뇌졸중 · 중풍 협진, 안면마비(구안와사) 협진, 통증 협진, 남성보양 협진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알레르기 협진클리닉 등 협진 대상영역을 점차 넓혀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dongeui-med.or.kr

연락처

동의의료원 051-850-851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