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니혼덴케이 한국현지법인 엔디코리아와 제휴

뉴스 제공
한컴MDS 코스피 086960
2007-05-22 10:40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김현철, www.mdstec.com)는 일본의 대표적인 전자계측장비 종합상사인 니혼덴케이(Nihon Denkei)의 한국현지법인 엔디코리아(www.ndkorea.co.kr)와 사업전반에 걸친 포괄적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일본의 니혼덴케이는 1950년 설립되어 전자계측, 시험기기, 과학, 광학기기 등 5,000여개 공급 협력사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계측장비 유통업체로 2006년 6천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MDS테크놀로지는 이번 제휴를 통해 니혼덴케이 한국현지법인에서 취급하는 전 제품을 국내에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MDS테크놀로지는 시장의 수요가 가장 많은 기쿠쓰이 (Kikusui)의 전자계측 및 산업용 전원장치부터 마케팅에 착수하여 차차 제품 영역을 늘릴 예정이다.

지금까지 기쿠쓰이 제품은 국내에서 일부 분야에만 집중되고 단순한 제품 유통 위주였으나MDS테크놀로지는 자동차, 전력 등과 같이 미개척된 시장을 최우선적으로 공략하고 그 동안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스템 통합(SI) 서비스까지 제공함으로써 고객요구 사항을 최대한 만족시킨다는 방침이다.

MDS테크놀로지의 김현철 사장은 "세계 최대 계측장비 유통업체인 니혼덴케이의 한국현지법인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국내 임베디드 테스트 시장의 지배력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게 되었다”면서 “계측장비 분야에서도 마켓리더로서 확고한 지위를 확보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니혼덴케이 한국현지법인의 야마노구치 사장은 "탄탄한 고객기반과 기술력을 동시에 갖춘 MDS테크놀로지와 전략적 제휴를 함으로써, 고객 만족도가 향상되고 궁극적으로 보다 큰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한편 기쿠쓰이는 전자계측기 (내전압, 절연저항 시험기, EMC시험기, DVD·CD용 계측장비) 및 전원장치 (직류, 교류, 전자부하)를 개발하는 일본 업체로서, 소니, 산요, 파이오니어, 미쯔비치, 도시바, 히다찌, 도요타, 닛산, 혼다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한컴MDS 개요
한컴MDS는 1994년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윈도우 임베디드 OS, SW 개발도구, SW테스팅 솔루션 등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임베디드 사업영역을 넘어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등 IT 사업영역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SK하이닉스, 국방과학연구소, LIG넥스원 등 자동차, 휴대폰/스마트폰, 디지털/가전, 국방/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약 1,5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전체 인력 450여명 중 80% 이상이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어 임베디드 분야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IT융합 솔루션 전문 교육기관인 ‘MDS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인력양성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mds.com

연락처

MDS테크놀로지 사업기획팀 이은영 과장 02-2106-6044 017-231-4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