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SAP 솔루션의 네트워크 성능 향상 위한 애플리케이션 레디 네트워크 발표

뉴스 제공
F5 네트웍스
2007-05-22 10:45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업체인 F5 네트웍스(CEO 존 맥아담, www.f5.com, 이하 F5)가 SAP 넷위버(NetWeaver) 플랫폼과 기업용 SOA 포함하는 SAP 솔루션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레디 네트워크(Application Ready Network)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기업 IT부서는 F5에서 개발한 아키텍처 및 최고의 실행방안으로 SAP 애플리케이션을 전송하는 네트워크의 보안과 가속 그리고 가용성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F5 글로벌 마케팅 수석 부사장 댄 매트는 “현재 전세계 대기업들 상당수가 비즈니스 최적화를 유지하기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한다”라며, “F5는 고객들의 투자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F5와 SAP의 솔루션 구축을 위한 최고의 실행방안을 문서화하여 지원함으로써 로드-테스티드 아키텍처를 구현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 F5는 SAP 애플리케이션 용으로 설계된 애플리케이션 레디 네트워크가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성공적인 애플리케이션 전송을 보장할 수 있도록 최상의 최적화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SAP 연구소의 파트너 솔루션 매니지먼트 이사인 저그 날릭 박사는 “하나의 플랫폼에 다양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합할 수 있는 F5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애플리케이션 레디 네트워크로 구동되는 SAP 애플리케이션은 분산된 데이터 센터를 가지고 있는 기업과, WAN 상의 액세스를 요청하는 사용자들에게 개선된 보안성과 다기능의 액세스 컨트롤, 그리고 향상된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한다”라며, “SAP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F5는 SAP의 기업 서비스 커뮤니티 네트워킹 연구소(Enterprise Services Community Networking Lab, ENL)에서 실시한 실제 제품환경과 같은 테스트에서 F5와 SAP의 솔루션을 사용한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입증하며, SAP의 기업용 SOA 시장을 위한 SAP의 비전 실현의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었다”라고 말했다.

F5는 SAP ENL의 포괄적이고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레디 네트워크 방법론에 대한 신뢰성을 입증했다. 애플리케이션 레디 네트워크는 애플리케이션 전송을 위해 기업의 네트워크 최적화하고자 하는 기존 고객들뿐만이 아니라, SAP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이상적 네트워크 구성 및 구축을 하고자 하는 미래의 잠재 고객들을 위해 개발되었다. 또한, 문서화된 네트워크와 방법론은 기업의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크를 합리적으로 구현함으로써 투자수익률(ROI)의 개선을 실현하고자 하는 IT 부서의 애플리케이션팀과 네트워킹 팀간의 협력을 더욱 원활하게 해준다.

아래는 F5와 SAP의 솔루션을 함께 사용하는 고객들이 애플리케이션 레디 네트워크를 통해얻는 성능 결과이다.

· 엔드유저들의 대기시간 축소 F5는 SAP 넷위버 포탈의 원격 WAN 사용자들의 로긴 시간(login time)을 약75%까지 줄여 주었다.

· 업무의 효율성 증대 및 IT 부서의 ROI 개선 F5는 SAP 솔루션 기반 서버 CPU 사용효율을 최고 44%까지 줄여주었으며, SAP솔루션 기반의 서버 쪽 연결의 수를 20배 절감 시켜주었다.

· 신속한 문서 다운로드 F5는 DSL 사용자를 위해 4.5배 빠른 속도로 안전한 문서 다운로드를 제공한다. 특히 고대역폭과 높은 지연률 연결에서는 40배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1%의 패킷 로스 (packet loss)를 가지는 WAN 링크에서 F5를 사용한 성능의 증가는 175배에 달하였다.

가트너의 부사장이자 저명한 분석가인 이본 제노베스는 “애플리케이션 성능은 대역폭 제약, 높은 지연성 그리고 외부 애플리케이션 컨트롤에 있어서의 많은 이슈들을 포함하는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다.”라며, “만족할 만한 수준의 성능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네트워크 관점에서 애플리케이션 특성을 이해해야 한다. 또한 기업은 ‘사람’과 ‘프로세스’가 애플리케이션 롤아웃의 성공 여부에 많은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하며, 따라서 기술력이 구축되도록 지원하는 최고의 실행 지침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라고 말했다.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박수영 과장 02-6001-3364 010-4500-2155 이메일 보내기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신영탁 02-558-9890 (내선30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