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샛, 23억 규모 TPEG 서비스 제공 계약 체결
이번 계약으로 SK는 단말기판매업체인 하이온콥에 MBC의 DMB망을 통해 티펙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하이온콥은 DMB 티펙 기능이 탑재된 단말기 판매가 가능해졌다.
이후 하이온콥은 SK-MBC DMB 티펙 서비스 기능이 탑재된 단말기 판매 수익에 대해 프리샛에 정보 이용료를 지급하게 되며, 프리샛은 SK의 DMB 티펙 서비스의 판매 총판으로서 양사간 권리와 의무 및 제반 사항을 조율하게 된다.
프리샛은 지난 2월 SK와 DMB 내비게이션 교통정보서비스(TPEG) 라이센스 판매에 대한 총판 계약을 맺은 바 있다.
프리샛의 임광석 대표는 “그 동안 축적된 프리샛의 DMB TPEG 기술력으로 내비게이션 업체들의 원활한 티펙 서비스 제공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향후 계속적으로 주요 내비게이션 업체들과의 티펙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프리샛은 농협 BC카드와 제휴해 내비게이션 단말기를 적립된 카드 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업계에서는 최초로 MBC 티펙이 지원되는 단말기 `셀런 FDN-2740'을 출시 하기도 했다.
프리샛은 DMB방송을 통해 전송되는 교통정보를 내비게이션으로 구현하는 티펙(TPEG)전용모듈과 관련기술을 자체 개발, 보유하고 있으며, MBC 등의 티펙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원기술과 맞춤형 DMB 모듈을 다양한 사업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전달되는 교통정보를 보다 빠르고 쉽게 내비게이션으로 제공하기 위해서는 모듈 등 부품기술과 함께 이를 구현하기 위한 제어기술이 관건으로 프리샛은 내비게이션 제조, DMB 모듈, 티펙 제어기술까지 내비게이션의 모든 요소들을 제공하고 있다.
프리샛은 국내 최초로 DAB(디지털오디오방송) 수신기를 개발하는 등 3개의 특허와 4개의 실용신안을 출원한 바 있으며 2003년 이후 다양한 정부 과제를 수행하는 등 DMB와 관련된 국내 및 유럽 각국의 통신 환경에 대한 이해와 기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 티펙(TPEG)이란?
TPEG(Transport Protocol Expert Group)은 교통정보를 DMB 방송신호에 실어 DMB모듈을 장착한 내비게이션 단말기로 보여주는 서비스. 내비게이션상의 지도에 막히는 길이 자동으로 표시되고, 교통 체증을 피할 수 있는 최단거리를 안내해 준다.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한 도착 예정시간, 방송 여행지, 맛 집 정보 등 다양한 안내가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sambomotors.co.kr
연락처
프리샛 PR대행사 미디컴 김은진 대리 02-365-8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