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암 어린이 가족 ‘희망충전 일본체험’ 28일 출발

2007-05-23 13:58
서울--(뉴스와이어)--『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의 소아암 어린이 가족 일본 여행 소식을 본 순간 5월이면 진이가 이식한지 2년이 되는 뜻 깊은 달이기도 해서 이 여행에 꼭 동참하고 싶었습니다. 넓은 세상을 진아 눈으로 직접 보여주고 싶었으니까요. 비행기가 너무 타고 싶다는 진이. 그동안 면역이 낮다, 수치가 낮다며 못하게 했던 것이 더 많았던 어린 진이에게 스트레스도 날려주고 많이 힘겨웠지만 잘 참고 이겨내 준 대견함과 고마움에 선물을 안겨 주고 싶습니다. 꿈을 가질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일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건강에 몇 배로 민감해 있다 보니 늘 예민할 수밖에 없었던 우리 가족에게 이번 기회가 주어진다면 더 많은 이야기로 마음의 여유와 안정을 찾고 소중한 추억을 가슴에 품어 행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많은 관심과 사랑에 고맙습니다. 그 관심과 사랑에 우리 아이들은 아픔을 잊고, 행복한 꿈을 꿀 수 있을 것입니다.』 - 소아암 어린이 ‘희망충전 일본체험’ 참가신청 수기 중에서 -

가정의 달 5월, 치료로 인해 집과 병원을 오가는 한정된 생활을 해 온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이 희망을 충전하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5월 28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희망충전 일본체험’ 행사에는 총 16가족의 소아암 어린이 가족들이 참가하여 일본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송상현)이 주최하는 본 행사는 장기간의 암 치료로 인한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의 스트레스를 경감시키고, 치료 의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금호아시아나그룹(회장 박삼구)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세중) 지원으로 마련되었다.

○ 행사 개요
일 시 : 2007년 5월 28일~30일
참석자 : 소아암 어린이 및 가족 32명(16가족)
후 원 : 금호아시아나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 최 : (주)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개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991년부터 소아암 어린이를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비영리단체이다.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전문적인 지원활동을 통해 소아암 어린이의 치료와 사회복귀를 돕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clf.org

연락처

이나연 사회복지사 02)766-7671~3 Fax 02)766-76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