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회 철원과 함께하는 ‘올가’ 친환경 모내기 체험행사

서울--(뉴스와이어)--친환경식품 전문기업 올가홀푸드 (www.orga.co.kr)는 5월 23일 강원도 철원군에서 ‘제5회 철원과 함께하는「올가」친환경 모내기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350여명의 올가 고객들은 옛날 모내기, 우렁이/참게 방사, 미꾸라지 잡기, 모종심기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생산자와의 만남을 통해 친환경 농업 교육 및 체험의 시간을 보냈다.

2003년 1회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5회를 맞이하는「올가」친환경 모내기 체험행사는 현재까지 총 참가인원이 1,850여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바른 먹거리의 가치와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행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두 명의 자녀와 함께 참가한 박신아씨(주부, 35세)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친환경 농산물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알게 되었고, 우리가 먹는 유기농 쌀의 생산, 재배과정은 물론 안전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 며 “특히 아이들과 함께 깨끗한 자연에서 체험 학습을 할 수 있어서 더욱 즐거웠다.”고 행사 소감을 말했다.

또 이번 행사를 기념해 5월 26일부터 6월 5일까지 7개 올가 직영점과 인터넷쇼핑몰 (www.orga.co.kr)에서는 행사 체험후기 공모와 체험사진 뽐내기 대회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올가 사업본부장 남제안 상무는 “친환경 먹거리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식시키기 위해서는 생산과 재배 과정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여 생산의 전 과정을 체험해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판단되어 모내기 체험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 며, “고객들의 반응이 아주 좋아 정기적으로 다양한 자연체험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할 것”이라 밝혔다.

철원 농협 친환경 작목회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철원군청과 철원농협, 농관원, 철원 경찰서, 철원 농업 기술센터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orga.co.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센스 유주현/ 신경미 02-3452-0078 016-615-0651/ 016-757-8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