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개인방송서비스 ‘세이채널’ 베타 오픈

뉴스 제공
가비아 코스닥 079940
2007-05-25 16:27
서울--(뉴스와이어)--가비아(www.gabia.com 대표 김홍국)가 개인방송서비스 ‘세이채널(http://saychannel.com)’의 베타서비스를 오픈했다.

‘세이채널’은 누구나 쉽게 인터넷 상에 방송을 개설, 자신만의 특화된 컨텐츠와 방송 스타일을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개인 미디어’ 서비스로서, 각색된 형태의 프로그램 및 VOD를 일방향적으로 전달받던 TV 및 UCC와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세이채널은 별다른 기술적 어려움이 없이 사이트 내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라이브 방송 및 시청이 즉시 가능하며, 특히 방송 진행 중에 채팅이 가능해 해당 방송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즉각적인 정보 공유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가비아 관계자는 “최근까지의 UCC 열풍을 통해 보여진 동영상 서비스는 기존의 영상물을 가공 및 편집한 VOD 형태의 단순 게시가 대부분으로 천편일률적인 컨텐츠는 물론, 일방향적인 정보라는 한계점이 있었다”며 “이번 ‘세이채널’을 통해 사용자들은 단순한 TV 프로그램 재전송이 아닌 요리나 생활 아이디어 혹은, 취미 등 자신만의 고유한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다수와 공유함으로써 개인 방송이 갖는 다양함과 쌍방향성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비아는 향후 다양한 부가 서비스 개발을 통해, 실시간 방송이 비즈니스 모델의 주요한 모티브가 될 수 있는 이러닝 사이트와 쇼핑몰, 고객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필요 시 되는 회사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 적용시킬 예정이다.


가비아 개요
인터넷의 기반이 되는 도메인, 호스팅, 홈페이지 등 토탈 인터넷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

웹사이트: http://www.gabia.com

연락처

(주)가비아 전략기획팀 양은희, 02-829-3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