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와 프랑스 에섹(ESSEC) 경영 대학원, 명품 산업 장학생 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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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07-05-28 09:52
서울--(뉴스와이어)--아시아/태평양 지역 부유층 소비자가 향후 10년 동안 뚜렷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면서 이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방안 마련이 기업들의 이슈가 되고 있다. 마스타카드는 유능한 인재 확보가 이 소비 집단을 공략하기 위한 비즈니스 성공 요인임을 주목하고 프랑스ESSEC 경영대학원과 손잡고 마스타카드-ESSEC 명품브랜드관리과정(MasterCard-ESSEC Luxury Brand Management Program)을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이 과정은 브랜드 관리와 소비자 트렌드에 정통한 명품 소매 및 서비스 분야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아/태 지역에서15명을 선발해 국제경영교육 (International management education) 분야 세계 최고의 경영대학원 중 하나인 ESSEC 경영대학원이 진행하는 4일간의 집중 교육 과정을 실시한다.

프랑스ESSEC 경영 대학원은 명품 산업 지식의 권위자로서 세계 유일의 명품 브랜드관리 MBA를 운영해 명성이 높다. 기존에는 프랑스에 있는 ESSEC 캠퍼스에서만 진행되었으나, 이번 마스타카드-ESSEC 과정에 참여하는 아/태 지역 학생을 위해 싱가포르에 위치한 ‘ESSEC 아시아센터’에서 진행하게 되었다.

크리스챤 코에니그, ESSEC 싱가포르 담당자는, “아/태 지역 명품 소매 및 서비스 분야에서 관리자급 인재에 대한 수요가 절실하다.”며 “부유층은 제품과 서비스의 수준을 선도하는 소비의 핵심 주체다. 마스타카드 - ESSEC명품 브랜드관리과정은 기존의 입증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독특한 아시아 시장에 대한 이해를 제공해 경영자들이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중국, 인도의 시장 자유화 현상은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고 있고 일본은 경제 회복을 이루고 있다. 또한 빠르게 진행 중인 아시아 지역 간 경제 통합으로 이 지역의 투자와 생산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시아 부유층 소비자는 영향력 있는 새로운 주요 소비층(critical mass)으로 성장해 아시아를 세계 소비 시장의 핵심 지역으로 부상시킬 것으로 보인다.

마스타카드 아시아/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커뮤니케이션 담당인 조젯 탠 부사장은, “ 마스타카드는 교육 및 연구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상업의 중심 (heart of commerce)’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마스타카드-ESSEC 명품브랜드관리과정은 고급 소비재 기업들이 전세계 명품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이해하고 타겟 시장에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시아 부유층 소비자의 규모와 구매력은 향후 10년간 빠르게 성장해 2015년까지 12개 주요 아시아 시장에서 7천만 가구를 넘어서고 가용 소비액 규모는 6천억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10년 간 아시아 부유층 소비자들은 막대한 구매력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시장을 변화시킬 것이다. 이들의 변화하는 니즈가 상품과 서비스의 진화를 이끌고 기업에는 혁신과 성공을 가져 올 것이다. 마스타카드는 이와 같은 시대의 조류에 맞춰 명품 산업의 인력들이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15명의 장학생들은 4일 동안 진행되는 강좌 및 트레이닝을 통해 집중적인 실무 중심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과정은 명품 산업의 주요 과제와 사업 구조, 차별화된 명품 브랜드 발전 모델 및 경쟁력 있는 서비스 관리를 위한 내용을 포함한다. 특히 중국의 명품 시장에 주목하고 명품시장의 거대한 성장 잠재력에 대한 강좌에 하루를 할애할 예정이다. 이 강좌는 명품 소비자 시장 전반, 중국 부유층 소비자들의 지리적 분포 및 다양한 지역적 특성에 대한 분석을 다룬다.

연 수입 5만 달러 이상으로 규정하는 중국의 부유층 소비자는 2005년에 4만8천 여 가구로 총 수입이 약 3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실질 GDP 성장률을 연 7.5%로 가정할 경우, 2015년에는 부유층 가구 수가 40만 이상으로 증가하고 연 평균 성장률은 23.8% 선에 이를 전망이다. 또한 2015년에 이들의 총 수입은 290억 달러를 넘어서 현재의 10배 수준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 조사에 따르면 이들은 자동차, 외식 및 해외 여행을 위해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타카드-ESSEC 명품 브랜드관리과정은 엄격한 선발 과정을 통해 장학생을 모집할 예정으로 현재 아시아/태평양 지역 명품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인력들은 지원이 가능하다. 마스타카드-ESSEC 교수진은 지원자들에 대한 심사를 거쳐 15명의 장학생을 선발한다. 수강을 완료한 장학생은 ESSEC 경영대학원의 인증서를 받는다. 이 과정은 싱가포르에 위치하고 있는 ESSEC 경영대학원의 아시아 센터에서 영어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2007년 5월 22일부터 2007년 6월 30일까지이고 , 8월 선정된 장학생 명단을 발표한다. 장학 프로그램 및 강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essec.edu/Mastercard-ESSEC에서 볼 수 있다.

마스터카드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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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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