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소프트웨어, 매그넘 테크놀러지 인수

서울--(뉴스와이어)--시장을 선도하는 IT 관리 솔루션 전문업체인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www.quest.com/korea, 대표이사 전완택)는 본사가 오늘, BSM(비즈니스 서비스 관리) 전문 기업인 ‘매그넘 테크놀러지(Magnum Technologies)’를 인수하여 IT 시스템 관리 부문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BSM 시장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퀘스트소프트웨어는 매그넘의 BSM 기술을 자사의 IT 시스템 관리 제품들을 통합함으로써 그 성능을 배가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기업의 주요 정보와 데이터들을 고위 임원용 대쉬보드(executive dashboards), SLAs(서비스수준협약), 컴플라이언스(준법감시규제) 성능 및 비즈니스 영향 분석 등을 위하여 전략적으로 통합해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퀘스트소프트웨어는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관리 솔루션인 ‘포그라이트(Foglight)’와 매그넘의 BSM 솔루션들을 유기적으로 통합시켜 기업들의 IT 서비스와 IT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를 연계시킴으로써, 고객들에게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들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BSM은 비즈니스 중심의 IT서비스와 밑바탕이 되는 IT인프라를 연결, 정렬하고 이를 통해 비즈니스와 IT를 유기적으로 연동시켜,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IT 인프라의 장애 및 성능 저하가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여 IT서비스를 비즈니스의 관점에서 관리하고 지원하는 것이다.

세계적인 시장 조사 기관인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의 자료에 따르면 BSM을 도입하는 기업이 2008년까지 올해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며, 특히 퀘스트소프트웨어는 매그넘의 인수를 통해 기술력을 획득함으로써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BSM 시장에서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할 것으로 전망했다.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전완택 대표이사는 “퀘스트소프트웨어는 이번 매그넘 인수를 통해. IT 관리 솔루션 시장의 선두주자임을 재입증 받았다. 향후, 매그넘의 BSM 기술과 퀘스트소프트웨어의 포그라이트(Foglight) 등을 통합하여 비즈니스 서비스 상황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서비스 관리 솔루션을 출시하여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면서 ”국내시장도 금년 3분기를 기점으로 본격 시장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우리는 BSM 도입 고객사들이 기존 기업 자산들의 가치를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현저하게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확신하며, 기업내의 데이터들을 일관된 관점으로 통합해 고객들이 자사의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며 자신감을 피력했다.

매그넘 테크놀러지의 BSM 제품군은 기업들이 자사의 비즈니스 서비스를 정의하고 정보를 통합할 수 있도록 하는 오픈(개방형) 아키텍처 솔루션으로, IT 성능을 비즈니스 관점으로 해석해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특히, 퀘스트소프트웨어의 ‘포그라이트(Foglight)’는 IT와 비즈니스 영역을 통합하는 어댑티브(적응형: adaptive)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관리 솔루션으로 주요 애플리케이션의 전 계층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최종적으로 문제 발생시 사용자에게 영향이 미치지 않도록,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전체의 성능을 관리해 준다.

시장을 선도하는 IT 관리 솔루션 전문업체 퀘스트소프트웨어(Quest Software, Inc. 나스닥: QSFT)는 기업의 IT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친 효율성 및 가용성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및 윈도우 토털 관리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987년 설립된 퀘스트소프트웨어는, 美 캘리포니아 주에 본사를 두고 전세계 40개 지사 3,000여 직원과 일하고 있는 대표적인 글로벌 IT 기업으로, 포춘(Fortune)지가 선정한 전세계 500대 기업 75%를 포함하여 50,000여 고객에게 혁신적인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실제로 퀘스트소프트웨어의 제품들은 주요 시장조사 기관 자료에서 ▲애플리케이션 관리 소프트웨어 1위(가트너, 2005), ▲분산 데이터베이스 관리 소프트웨어 1위 (IDC, 2005), ▲윈도우 서버 관리 소프트웨어 1위(포레스터리서치, 2004) 등을 기록하는 등 대표적인 업계 표준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퀘스트의 윈도우 관리 솔루션은 Active Directory, Exchange 및 Windows 등을 단순화 및 자동화하는 것은 물론, 유닉스와 리눅스를 포함한 다중 운영 체제(OS)를 지원하여 IT관리자들이 안정적으로 시스템 통합 관리 환경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퀘스트소프트웨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quest.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개요
퀘스트소프트웨어는 고객들이 일상적으로 겪고 있는 IT 과제를 보다 쉽고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시스템 관리 제품을 개발 및 지원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퀘스트 소프트웨어 코리아 홈페이지(http://www.ques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quest.kr

연락처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김혜원 과장 02-3420-9049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팀장 02-3672-65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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