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오피스2007, 삼보 PC에 기본 탑재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07-05-28 10:13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 대표이사 백종진, 이하 한컴)는 삼보컴퓨터(www.trigem.co.kr, 대표이사 박일환)와 계약을 맺고 자사‘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이하 한컴 오피스)’을 다음 달부터 삼보컴퓨터 PC에 1년간 3만 5000카피를 번들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한컴 오피스 2007’패키지는 오는 6월부터 삼보컴퓨터의 주력 제품인 ‘드림시스 데스크톱PC’고급형 모델군에 탑재될 예정이다. 한컴의 오피스 패키지는 기존 ‘한/글’외에 수식계산용 소프트웨어인 ‘넥셀’과 발표용 소프트웨어인 ‘슬라이드’가 포함되어 오피스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풀 버전 패키지이다.

삼보컴퓨터 관계자는 “테스트 결과 한컴 오피스2007 신제품 패키지의 기능과 호환성이 기대 이상”이라며 “이번 계약으로 외산 오피스 패키지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PC가격 인상 없이 필수 소프트웨어를 기본 탑재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이익을 돌려 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컴측은 이번 번들공급으로‘한/글’외에 ‘넥셀’, ‘슬라이드’의 인지도 확대를 전망하고 있다. 따라서 개인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를 굳히고 있는 워드프로세서 ‘한/글’에 이어 ‘넥셀’, ‘슬라이드’로 이어지는 제2의 ‘한/글’ 탄생도 기대하고 있다.

한컴의 백종진 대표는 “이번 삼보컴퓨터 기본 탑재를 시작으로 이미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한/글’처럼 ‘한컴 오피스’패키지도 개인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외산 오피스와 당당히 경쟁하는 국산 오피스 패키지에 대한 개인 사용자들의 평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 컴퓨터 마케팅실 홍보팀 함연호 팀장 02-3424-0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