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지주, 최범수 부사장 신규선임 및 조직개편 단행

뉴스 제공
신한금융지주회사 코스피 055550
2007-05-28 11:14
서울--(뉴스와이어)--신한금융지주회사(www.shinhangroup.com)는 5월 28일 정기이사회를 개최하여 최범수 한국개인신용정보 부사장(52)을 신한지주 부사장으로 신규선임하였다. 최씨는 미국예일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개발 연구원 연구위원, 국민은행 전략기획본부장 등을 지냈다.

한편 신한지주는 외부환경 변화와 비은행 부분의 비중확대로 보다 효율적 조직체계 운영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하기로 했다. 조직개편에 따라 신한지주는 3부사장 , 2상무, 11개팀으로 운영된다.

신한지주는 우선 4명의 부사장체제를 3명의 부사장 체제로 개편하여 각 부사장이 경영관리부문장,시너지부문장,전략부분장을 맡는다. 시너지 및 재무부분은 계약상무를 두어 실행력과 전문성을 강화한다.팀은 기존의 12개팀을 10개팀으로 개편하고 양카드사 통합관련업무를 담당하는 카드사업지원팀의 신설로 11개팀으로 운영된다.

조직개편에 따라 경영관리 부문장이 경영관리팀, 업무지원팀,카드사업지원팀을, 시너지부문장이 시너지추진팀(통합구매팀 통합),IT기획팀,감사팀,리스크관리팀을 , 전략부분장이 재무팀,IR팀,전략기획팀(미래경영팀 통합),홍보팀을 관장하게 된다. 개편에 따른 구체적 임원업무분장 ,상무 및 팀장급에 대한 인사는 오는 31일 실시된다.

신한지주관계자는 인사 및 조직개편에 대해 “자본시장 통합법 실시, 비은행부문의 중요성 증대 등에 따른 전략기능 강화와 내외부인재 등용기회확대, 비은행출신 인력 활용확대로 그룹의 시장선도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금융지주회사 개요
주식회사 신한금융지주회사(신한금융그룹, Shinhan Financial Group)은 2001년 금융업을 영위하는 회사 등에 대한 지배·경영 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 등을 주요 사업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group.com

연락처

신한지주 홍보팀 02-6360-3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