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한국당, 박근혜 후보에 반박 공개질의서 보내
이어 이날 오후 3시 긴급기자회견을 열어 '한나라당 박근혜 대선후보에게 보내는 공개질의서'를 발표했다. 장석창 선진한국당 대표는 공개질의서에서 "철저한 검증을 주창하는 박 후보가 과연 이번 지지선언 사태에 얼마나 엄밀한 검증을 거쳤는지"를 물으면서, 박 후보 캠프가 세불리기에 급급한 나머지 세불리기와 같은 전형적인 구태정치의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다음은 선진한국당이 이날 긴급기자회견에서 발표한 '공개질의서' 전문이다.
<공 개 질 의 서>
‘한미준 지지선언’ 기자회견에 대해 박근혜후보캠프에질의한다.
박근혜 후보 캠프는 지난 주부터 박 후보의 홈페이지 및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 등을 통해 ‘한미준 지지선언’을 공지했습니다. 이에 한미준 및 선진한국당은 이는 사실과 다름을 지적하며, 박 후보 캠프에 이의 시정을 촉구한 바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근혜 후보 캠프는 급기야 오늘(5월 28일) 박근혜 후보가 참석한 가운데 ‘한미준 박근혜 지지선언’이라는 타이틀로 기자회견을 열어 이를 공식화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거듭 밝히거니와,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검증을 소홀히 하는 것은 직무유기다.”
“박근혜, ‘검증은 필수, 역전할 자신있다’”
위의 내용은 박근혜 후보의 공식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장식하고 있는 게시물의 타이틀들입니다. 박근혜 후보는 대선후보로 나선 이후 줄곧 ‘엄밀한 검증’을 주창해왔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한미준, 박근혜지지선언’ 기자회견의 내용 또한 엄밀한 검증을 거쳤을 터입니다. 이에 박근혜 후보 캠프에 다음과 같이 공개 질의합니다.
1. 한미준(한국의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의 회장 및 대표는 누구입니까?
2. 이번 ‘박근혜 지지선언’ 기자회견과 관련하여, 현 한미준 관계자 및 대표에게 이의 확인 및 검증을 거친 적이 있습니까?
3. 이번에 지지의사를 표명한 한미준 관련 인사 명단은 모두 한미준 소속이 맞습니까? 이에 대한 확인 및 검증은 거쳤습니까?
4. 주지하다시피, ‘한미준’은 ‘한국의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 및 ‘한국의 미래를 준비하는 당’의 약자로 사용되어 왔으며, ‘한국의 미래를 준비하는 당’은 현재 ‘선진한국당’으로 당명을 변경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 및 ‘선진한국당’의 대표는 장석창대표입니다. 그렇다면, 누가 보더라도 ‘한미준’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려 한다면, 선진한국당 및 한미준에 사실 확인을 해야 한다고 보는데, 이에 대한 박 후보 캠프의 의견은 무엇입니까?
선진한국당 및 한미준은 ‘새로운 정치세력’을 자임하며 민초들이 중심이 되어 창당하고 결성한 당이고 단체입니다. 박 후보 또한 새로운 정치를 주창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선후보의 ‘엄밀한 검증’을 강조하는 것도 이 같은 맥락에서일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이번 ‘한미준, 박근혜 지지선언’ 사태를 지켜보면서, 관련 단체 및 정당에 어떤 확인 절차도 없이 일방적인 주장을 담아 언론에 배포하는 박 후보 캠프의 행태에 안타까움과 함께 깊은 유감을 전합니다.
아울러 거대 정당의 유력 후보가 배포한 보도자료라는 이유만으로 해당 단체 및 정당에 단 한번의 확인 절차도 없이 일방적인 내용으로 기사를 작성하여 전하는 언론의 행태에 군소 정당으로서의 비애와 절망을 느낍니다. 마지막으로 박 후보 캠프의 성의 있는 답변을 촉구합니다.
2007년 5월 28일 선진한국당 대변인실
웹사이트: http://www.gk.or.kr
연락처
선진한국당 장정식 조직국장 02-761-0591 / 팩 스 : 02-761-0592
-
2011년 3월 13일 1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