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시스템, 충청남도와 식자재유통에 대한 전략적 업무 협약 진행

뉴스 제공
CJ프레시웨이 코스닥 051500
2007-05-29 09:19
서울--(뉴스와이어)--CJ푸드시스템(대표이사: 이창근)은 5월 31일, 이창근 대표이사와 이완구 충남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충남도청에서 충청남도와 농산물 유통 사업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5월 29일 밝혔다.

CJ푸드시스템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질의 우리 농산물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확보하여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충청남도 또한 도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에 대해 대규모 유통업체인 CJ푸드시스템에 직거래 방식으로 납품할 수 있는 우선 협상권을 얻게 됨으로써,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른바 企·農간 Win-Win 전략이다.

이번 업무 협약 내용에는 ▲ 가격 협의 과정을 거쳐 13천톤 규모의 급식용 쌀 거래 ▲ 육류, 과일/채소류, 양념류 부문 충남 농산물 거래 및 신상품 개발 위한 공동연구 ▲ 충청남도 입주 기업 대상 식재료 및 위탁급식 공급에 CJ푸드시스템 추천 및 행정적 지원 ▲ 충남도 내 물류 인프라 구축 시 행정적, 재정적 지원 등 구체적인 항목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 밖에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농촌사랑운동 전개, 농산물 유통 관련 공동 관심사업 개발 및 교류증진사업 추진 등이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CJ푸드시스템은 이전에도 제주농협(05년), 영월군(07년) 등과 농산물 유통 부문 업무협약을 맺고 협력업무를 진행 중에 있다. 이번에 충청남도와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우리나라 농산물 유통구조개선과 농업발전을 함께 이루어 나가고 싶다는 회사의 목표에 또다시 한 걸음 다가가게 되었다. CJ푸드시스템의 이와 같은 적극적인 행보는 기업과 농촌의 상생에 모범이 되고 있기도 하다.

이완구 도지사와 이창근 대표는 한 목소리로 상생정신을 강조했으며 이번 업무제휴가 최고의 성과를 창출하여 기업과 농촌간, 수도권과 지방간 Win-Win 전략의 모범사례로 꼽힐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뜻을 전했다.

CJ프레시웨이 개요
CJ그룹 계열의 가공식품 도매업체이다. 1988년 삼일농수산으로 설립했고, 2008년 지금의 상호로 변경했다. 주요 사업은 식자재 유통과 오피스·산업체·병원 등의 구내식당을 위탁 운영하는 단체급식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cjfreshway.com

연락처

대외홍보파트 성지연 02-2149-6033 010-3913-0328 Fax : 02-2149-60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