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참치 냉동식품 브랜드 ‘튜나델(TUNA DEL)’ 런칭

뉴스 제공
동원F&B 코스피 049770
2007-05-29 09:20
서울--(뉴스와이어)--참치 스테이크와 참치 까스 요리를 냉동제품으로 만드는 것은 말처럼 쉽지 않았다. 1982년 이후 25년간 참치캔을 만들어 온 동원F&B(대표이사 김해관) 연구진도 지난 2년 동안 땀방울을 흘려야 했다. 동원F&B 브랜드팀 문승재 과장은 “참치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냉동 제품으로 가공할 때 비린내가 생기는 문제가 있었다. 그렇다고 지방을 제거하면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은 참치 특성상 뻑뻑한 식감이 났다. 이 부분을 해결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투여 되었다”고 털어놓았다.

오랜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동원F&B는 참치를 소재로 한 냉동 식품 제품 브랜드 부드러운 바다의 맛 ‘튜나델(TUNA DEL)’을 런칭하며 제품 5종을 동시에 출시했다. 참치 스테이크, 참치 까스, 참치 라이스만두, 참치 퀘사디아, 참치 브리또가 새로 나온 제품이다. 이 중 참치 퀘사디아와 참치 브리또는 패밀리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멕시칸 퓨전 요리로 간편한 냉동 제품으로 나온 건 이번이 처음이다. 튜나델 전 제품은 참치 시장의 75%를 점유하고 있는 동원참치로 만들어 믿을 수 있다. 또 제품 속에는 참치 요리와 어울리는 소스가 첨부되어 있다.

동원F&B 마케팅실 백상철 상무는 “이번 튜나델 개발은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님께서도 깊은 관심을 가지실 만큼 공이 많이 들어간 프로젝트였다. 조미식품 전문회사인 계열사 삼조쎌텍의 연구진도 많은 도움을 주었다”며 “튜나델을 통해 고객들이 영양 많은 참치를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맛있게 드실 수 있게 됐다. 소비자 테스트를 해 보니 반응이 매우 좋다”고 설명했다.

참치 스테이크 460g, 참치 까스 640g, 참치 퀘사디아 300g, 참치 브리또 340g은 모두 6,280원이다. 참치라이스만두 500g 가격은 5,730원이다.



동원F&B 개요
동원F&B는 1982년 국내 처음으로 참치 통조림을 생산한 후 수산물 가공식품을 비롯해 냉동·냉장식품, 육가공, 김치, 조미식품, 음료, 전통식품 등 250여종의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는 명실상부 종합 식품 회사로 성장했다. 동원은 국민 건강을 지향하는 식생활문화를 창달하고자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로 신제품 개발에 노력해 왔으며 고객에게 더 좋은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w.co.kr

연락처

동원F&B 커뮤니케이션팀 백호 대리 02-589-3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