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대선 예비후보 정책 토론회’ 방송 3사 시청률의 합 5.2%
지역별로는 대구지역 3 채널 시청률의 합이 6.0%로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으로 서울수도권(5.3%) > 부산 = 대전(4.5%) > 광주(4.1%) 순으로 나타나, 토론회가 광주에서 열렸음에도 불구하고 광주지역의 시청률이 가장 낮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성 연령별로 살펴보면, 남자60대 이상의 3채널 시청률의 합이 11.7%로 가장 많이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60대 이상이 낮 시간대 TV를 가장 많이 접할 수 있는 연령층이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2002년에 있었던 한나라당 대선 합동 토론회 중 전국으로 방송된 2002년 4월 15일 <2002대선 한나라당 합동토론>(SBS)의 가구 시청률은 6.6%, 같은 해 5월 24일 <방송기자클럽초청 한나라당 대선후보 토론회>(SBS)의 가구 시청률은 0.6%로 집계되었다.
TNmS 개요
TNmS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측정 회사인 Kantar Media와 기술 제휴한 한국 자본 100%의 국내 회사로, 공중파와 지역방송·케이블·SkyLife·MSO별 시청률 조사는 물론, 지상파DMB KT QOOK TV 시청률 조사회사로 단독 선정되어 미디어 조사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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