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공기업최초 평생교육기관 등록

대전--(뉴스와이어)--K-water(사장 곽결호)가 공기업 최초로 수자원교육원을 지식·인력개발사업분야 평생교육기관으로 등록하였다. 최근 주 5일 근무제 확대시행으로 개개인들의 자기계발과 학습욕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고, 정부에서도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인적자원개발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역별로 학습도시를 선정하는 등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더해가는 시점에서 공기업이 자발적으로 적극 동참의지를 보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평생교육법 제2조
o "평생교육"이라 함은 학교교육을 제외한 모든 형태의 조직적인 교육활동
o "평생교육시설"이라 함은 이 법에 의하여 인가·등록·신고된 시설과 학원등
다른 법령에 의한 시설로서 평생교육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시설

그동안 수공은 수자원교육원을 통하여 직원, 공무원, 기업체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경영리더십교육, 전문기술교육, 그리고 자기계발 및 교양교육 등 ‘06년에만 총 13,0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하여 전문교육기관으로서 위상을 확고히 하여왔다.

수공은 이번 평생교육기관 등록을 계기로 지금까지 시행해온 교육과정을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재정립하고, 공사의 4대전략의 하나인 “이해관계자 가치제고”를 위하여 직원만이 아니라 고객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수준으로까지 확대발전시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water.or.kr

연락처

한국수자원공사 수자원교육원 이재정 팀장 042-870-72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