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장애인 기능경기대회 개막

대전--(뉴스와이어)--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충청남도지부(지부장 소진정)가 주관하는 2007년도 충남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30일부터 6월 1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30일 공주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에서 선수 및 장애인가족 등 2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했다.

이번 대회는 오는 8월 31일에 개최되는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의 예선대회로서 道內 우수 기능장애인을 발굴하여 기능수준을 향상시키고 직업안정과 취업알선을 도모하기 위하여 126명의 선수가 참여하여 정규직종, 시범직종, 레저 및 생활기술직종 등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며 열띤 경쟁을 펼친다.

지방장애인 기능경기대회는 1996년도부터 개최되어 2006년도까지 총 11회의 대회를 치르는 동안 괄목만한 성과를 이뤘으며, 대회가 경과하는 동안 매년 접수인원, 참가인원 및 입상자가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대회 참가자격은 만15세 이상의 장애인으로 국제 및 전국대회 입상사실이 없는 선수들이 그동안의 기량을 유감없이 펼치게 되며, 이번 대회의 특징은 그림(레저)직종이 전 장애유형(중증)으로 확대되었고, 점역·교정직종은 참가선수가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를 감안, 정규직종으로 전환하여 개최된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복지정책과 장애인담당 김정자 042-251-25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