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글로벌 네트워크 인재 양성 ‘박차’

2007-05-30 10:48
서울--(뉴스와이어)--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www.cisco.com/kr 대표 손영진)는 대학 졸업생 개발 프로그램인 ‘어소시에이츠 세일즈 프로그램(Associate Sales Program)의 일환으로 신입사원 3명을 ‘어소시에이츠 시스템 엔지니어(Associate System Engineer, 이하 ASE)로 선발, 국내서 5개월간 적응기간을 거쳐 오는 8월부터 1년간 본사서 근무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한동국제대학교 윤찬만, 서울대학교 구동현, 이화여자대학교 김경민 학생이 그 주인공. 이미 지난 3월부터 시스코 코리아에 합류한 이들은 올 7월까지 5개월간 본사 근무에 필요한 기본 교육을 받게 된다. 또 8월부터는 미국 본사에서 진행되는 어소시에츠 세일즈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네트워크 기본 교육과 첨단 기술 및 체험 교육을 각각 6개월씩 받으면서 시스코 국제공인자격증 취득 기회도 제공 받게 된다.

시스코 ASE 프로그램은 인턴십, MBA 리더십 프로그램과 더불어 시스코의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개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래의 기술혁신과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이끌어 나갈 우수한 대학 졸업자를 세계 각국에서 선발하여, 다양한 교육/개발 과정을 통해 세계수준급(World-class) 인재로 개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은 1년간 미국 본사에서 세계 각국의 유수 대학 출신 인재들과 함께 세계적인 수준의 네트워킹 기술과 컨설팅 교육을 유급으로 제공받게 된다. 시스코 코리아는 이 프로그램을 국내 대학생 개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국내에서도 시행함으로써 국내 젊은이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ASE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미국에 있는 첫 6개월 동안 시스코의 선진 기술, 비즈니스 솔루션과 함께 경쟁사 제품에 대해 공부하게 된다. 또 비즈니스 통찰력, 프리젠테이션 및 세일즈 스킬까지 습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 받으면서 동시에 국제공인자격증인 CCNA(CISCO Certified Network Associate)와 CCNP(CISCO Certified Network Professional)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도 받는다.

그 후 남은 6개월 동안에도 지속적인 교육과 동시에 시스코의 시스템 엔지니어 및 기술지원센터 직원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고객 대응 업무뿐 아니라 현장 지원 및 임원 브리핑에도 참여하며, 네트워크 디자인 및 네트워크 전문가 자격증의 두 번째 단계인 CCDA(Cisco Certified Design Associate)와 CCDP(Cisco Certified Design Professional)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시스코는 프로그램 진행 기간 동안 숙소는 물론 차량, 항공 요금 등 미국 체류 비용을 대부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일반 직원들과 동일한 기준을 적용한 급여와 함께 각종 수당, 휴가 등의 복리후생 혜택도 보장함으로써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경제적인 부담 없이 선진 네트워킹 기업 노하우를 전수 받아 각국으로 복귀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스코 코리아의 인력개발총괄 이용성 상무는 “시스코는 세계 각국의 우수한 인력양성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중 어소시에이츠 세일즈 프로그램은 장기간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개개인의 성공과 커리어 발전에 기여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이용성 상무는 “앞으로도 많은 국내 우수 대학 졸업자들이 어소시에이츠 세일즈 프로그램에 참여해 시스코의 세계적인 네트워킹 기술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직접 접하고 기술력 및 비즈니스 안목을 높여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스코 ASE로 선발된 김경민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 중인 시스코의 어소시에이츠 세일즈 프로그램에 한국 대표로 참여하게 되어 무척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전하며, “2차례에 걸친 일대일 인터뷰와 그룹 프로젝트, 시뮬레이션 테스트 등 까다로운 채용 절차를 거쳐 시스코의 선진 네트워킹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은 만큼 최선을 다해 목표를 이룰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기회를 통해 세계적인 기업인 시스코에서 한국인의 성실성과 우수성을 입증해 보일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시스코 시스템즈에 대해

시스코는 네트워킹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써 사람들 상호간에 커뮤니케이션하고 협업하는 방법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cisco.com과 http://www.cisco.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이영미 이사 02)3429-8974
KPR 홍성실 차장 3406-2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