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류드라마체험관 ‘포시즌하우스’ 개관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주)윤스칼라와 공동으로 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의 일환으로 한류드라마체험관인『포시즌하우스(Four Seasons House)』(마포구 상수동 소재)의 리모델링 작업을 마무리하고, 5.31(목) 15:00에 정식 개관한다.

『포시즌하우스』개관식에는 『여름향기』, 『봄의왈츠』 드라마의 남여 주인공, 서울시, KBS, 한국관광공사 관계자와 국내 팬클럽 회원 및 일본관광객 등 총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4월 『봄의 왈츠』 주인공인 서도영의 일본 팬미팅에서 확인한 바와 같이 한류관광상품에 대한 해외 관심이 매우 크며, 일본의 NHK, 교토통신 등 해외 7개 매체에서 취재할 예정이다.

『포시즌하우스』는 대표적인 한류드라마인 사계절시리즈를 연출한 윤석호 감독의 사무실이자 드라마『봄의왈츠』세트장을 활용하여 사계절드라마의 소품 및 명장면 세트, 현장사진 등을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윤석호감독의 사계절 드라마 : 봄의왈츠, 여름향기, 가을동화, 겨울연가)

※“봄의왈츠”는 일본 NHK 지상파방송(‘07.4~8, 매주 토요일 23:10)에서 방영 중이며, 높은 시청률(9.8%, 관서지방 기준)을 기록하고 있다.

『포시즌하우스』는 평일 10:00~17:00, 주말 10:00~15:00까지 운영(일·공휴일은 휴관)하며, 토요일 저녁(17:00~21:00)은 예약제로 사계절드라마의 작은 음악회, 출연배우 사인회 등 주말 특별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서울시와 (주)윤스칼라는 이번 『포시즌하우스』의 개관을 통해 한류에 대한 관심을 지속시키고, 인근 B-boy전용관, 라이브 카페 등 홍대의 독특한 문화도 체험할 수 있도록 연계하여 한류관광객들을 유치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경쟁력강화추진본부 문화산업반장 김태균 02-2171-2413
017-302-04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