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랑스러운 보육인들의 축하마당 열어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성실히 근무하고 있는 보육시설 종사자들을 위하여 모범 보육인을 선발하여 표창하고 격려해 주기 위해 5월 31일(목) 오후 2시부터 장충체육관에서 3,000여명의 보육시설 종사자들이 모이는 축하마당을 마련한다.

이번 보육인의 날 행사에서 표창을 받는 모범 보육교시와 우수시설장은 서울시 전체 5,508개 보육시설(국공립, 민간, 가정, 직장, 영아전담 보육시설) 종사자 25,932명 가운데 자치구별 공적심사를 거쳐 선발된 시설장 49명, 보육교사 29명, 보육유공자 5명에게 시상함으로써 보육인들에게 사기진작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게 될 것이다.

표창대상자중 도봉구의 장애아전담어린이집 두발로어린이집 시설장인 신미섭씨는 1998년부터 중증 뇌병변 장애아동을 위한 어린이집을 부모 공동으로 설립하여 현재까지 중증장애아동들의 조기치료와 교육에 힘써 장애아동과 그 가족들의 건강한 삶 향상을 위해 노력하였음에 따라 표창을 받게 되었다.

서울시와 서울특별시보육시설연합회가 공동주최하는 『2007 보육인의 날 행사』는 1999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이 날 행사는 기념식외 식전행사로 서울시 홍보대사인 “마야”외 2팀(하우스룰즈, 비보이와 발레리나)의 축하공연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또한, 서울보육의 새로운 비젼과 희망을 제시하는 서울보육선언을 선포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박주웅 서울특별시 시의회의장, 서울시보육정책위원 등 보육관련 주요인사 등이 함께 참여하게 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관 가복보육담당관 김병환 02-3707-98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