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다이어트, 회원30만명 대상으로 조사한 다이어트 유혹 퇴치유형 발표
다이어트 유혹퇴치법을 유형별로 살펴보면 ▲ ‘포토파’(22%)들의 경우 다이어트로 살이 빠졌거나 몸매가 예뻐진 연예인들의 before/after 사진을 보거나 멋진 몸짱 연예인들의 사진을 다이어트 도우미로 활용하는 이들이다. 반대로 뚱뚱한 사람의 사진을 보면서 스스로에게 충격요법을 주거나 본인의 변화하는 모습을 담은 반라사진을 찍는 이들도 있다.
▲ ‘문구파’(17%)들은 유혹을 잡아줄 강력한 메시지의 문구를 활용한다. 예를 들어 ‘1시간 운동하면 미래의 남편이 바뀐다’, ‘지금의 한 숫가락이 평생을 좌우한다’ 같은 문구를 냉장고문이나 방문에 여기저기 붙여놓고 보는 것. ‘일기를 쓴다’, ‘오래된 앨범 속의 사진을 본다’, ‘게임을 한다’, ‘채팅방에서 수다를 떤다’는 식욕을 줄이기 위한 방법을 스크랩해서 붙여놓는 이들도 많다.
다이어트후의 모습을 그려보는 ▲’상상파’(18%)들은 다이어트 성공 후에 입을 옷과, 쇼핑하면서 입고 싶은 스타일의 옷을 맘껏 입어볼 수 있는 상상을 하면서 행복에 빠지는 유형이다. 애인 앞에서 날씬한 모습으로 당당하게 나타나는 상상도 도움이 된다고.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유형은 ▲‘딴청파’(26%)다. 먹고 싶은 생각이 들 때는 방 청소, 설거지 등 집안일을 찾아서 하거나 다른 집중꺼리를 찾는다. 만화를 본다거나 십자수나 뜨개질, 모형비행기를 만드는 것도 방법 중 하나다.
성별로 보면 여성들의 경우 팩이나 마사지를 하고 인터넷 서핑을 즐기는 이들이 많았고 남성들은 헬스클럽을 가거나 운동을 하는 이들이 다수를 차지했다.
소수파들로는 마음을 고요하게 하는▲’명상파’(6%), 식욕이 생기면 일단 먹는 ▲’먹자파’(11%)들도 있다. 먹자파들은 먹고 싶은 음식을 질릴 때까지 먹고, 먹은 만큼 운동을 더 하거나 식욕을 잊게 하는 껌이나 얼음, 생다시마를 먹는 것. 귤 껍질차의 경우 떨떠름한 맛 때문에 입맛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다. 그 외에도 양치나 가그린을 하거나 수건등을 입에 악물고 있는 이들도 있었다.
큐브넷 개요
㈜큐브넷이 운영하는 국내 최고의 다이어트 포털 '엔젤다이어트'는 지난 1999년도에 오픈한 이래 35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최대 다이어트 커뮤니티이다 . 고객충성도가 높아 유저들이 매일매일 다이어트일기를 직접 올리고 서로 격려해주는 ‘ 엔젤 D-Diary ’ , 릴레이 이벤트등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 올바른 다이어트 문화 정립 ’ 을 위해 정확한 다이어트 방법과 전문가의 컨설팅 채널을 강화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angeldiet.co.kr
연락처
홍보팀장 송영미 453-7032(내선 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