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공서· 대학 “우리도 ‘UCC’!”...젊은 층 사로잡기 위해 UCC 공모전 도입 열풍

서울--(뉴스와이어)--UCC(User Created Content) 열풍이 이제는 관공서는 물론, 대학에까지 거세게 불고 있다. 지금까지 UCC는 기업들의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었다면, 요즘은 대학이나 관공서, 정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까지 자체 홍보수단으로서 UCC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광운대학교 미디어영상학부 김현주 교수에 따르면 “보수적인 분위기의 관공서와 대학도 주목도가 높고 파급력이 큰 UCC에 주목하면서 최근들어 관련 공모전을 진행하는 곳이 많다”며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소재를 활용한 UCC의 경우, 타깃의 관심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홍보아이디어도 발견할 수 있어 활용폭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동북아 IT 최강 광운대학교(총장 이상철)는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광운대를 홍보할 수 있는 CF형식의 『UCC 공모전』을 6월 10일까지 진행한다. 학교를 알릴 수 있는 5~10분 분량의 영상물을 담아낸 작품 중 우수작을 골라 최우수상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며, 당선된 작품은 향후 광운대를 알리는 홍보물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정보통신부(장관 노준형)는 5월 14일부터 6월 11일까지 『제 1회 UCC 대전』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환경보호, 공공질서와 같은 주제를 다룬 공익UCC 부문, 사랑, 우정, 오락 등 재미있고 창의적인 내용을 다루는 창의UCC 부문, 미래한국, IT 비전 등 꿈과 희망을 주제로 한 비전UCC 부문 등 총 3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뉘며, 총 34명의 수상자에게는 캠코더, 노트북, PMP 등 상품을 증정한다.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유재한)와 교육인적자원부(장관 김신일)는 공동으로 6월 7일까지『내 힘으로 학자금대출 홍보UCC 공모전』을 연다. 이번 행사는 정부보증 학자금대출을 알리기 위한 방편으로 마련됐으며, '내 힘으로 학자금 대출'의 홍보 및 학자금 대출 가격 및 대출절차, 대학생이 알아두면 좋은 금융지식 등을 동영상 및 플래시 애니메이션 UCC로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1등에게는 상패 및 300만원 상당의 캠코더가 주어진다.

중소기업청(청장 이현재)은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진흥공단, 벤처기업협회 등 중소기업 유관기관과 UCC포털 KT올팟과 함께 『제1회 중소기업사랑 UCC공모전』을 6월30일까지 개최한다. ‘우리회사만의 가치’ ‘추억이 있는 재래시장의 재발견’ ‘기발한 창업 아이템’등 3가지 분야를 대상으로 동영상 및 사진 UCC를 KT올팟(allpot.co.kr)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총 33개의 우수작품에는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wangwoon.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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