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새로운 모바일 프로세서 브랜드 ‘AMD 튜리온64’ 발표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있는 CES에서 투어 드 프랑스를 6연패한 사이클리스트 랜스 암스트롱이 소개한 ‘AMD 튜리온64’는 AMD64 기술을 기반으로 모바일 컴퓨팅에 최적화되었으며, 32비트 및 64비트 환경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AMD 튜리온64 기술은 한층 강화된 배터리 기능과 무선 기능으로 업무로 인한 이동이 잦은 비즈니스 사용자들에게 뛰어난 휴대성 제공과 함께, 뛰어난 그래픽 성능과 보안 기능 등 고성능 컴퓨팅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AMD 튜리온64 프로세서는 휴대성과 무선 기능이 강조되는 소형/경량 (Thin & Light) 노트북에 주로 탑재되며, 2005년 상반기 중에 해당 프로세서를 채택한 노트북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AMD 튜리온64 브랜드의 발표로 노트북 컴퓨터의 한계로 여겨진 고성능까지 제공, 휴대 및 이동성과 고성능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AMD CPG(Computation Products Group)의 마이크로 프로세서 담당 부사장인 마티 세이어(Marty Seyer)는 “AMD 튜리온64의 발표로 AMD는 노트북용 프로세서 시장에서도 최초로 고성능의 32/64비트 겸용 프로세서의 완전한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라며 “AMD가 서버 시장에서 옵테론 프로세서를 통해 새로운 지평을 열었던 것처럼 AMD 튜리온64 모바일 기술은 노트북 사용자에게 최고의 성능과 자유로운 무선 기능, 뛰어난 이동성 등 모바일 컴퓨팅의 새로운 세계로 인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IDC의 수석 연구관인 쉐인 라우(Shane Rau)는 “PC시장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기술 자체가 아니라 세분화된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 라인업을 완벽하게 갖추는 것이다”라며 “AMD의 튜리온64 브랜드는 모바일 컴퓨팅에 대한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족하키기 위한 기술 기업들의 노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평가했다.
한편, AMD의 기존의 노트북용 프로세서인 ‘모바일 AMD 애슬론64’는 최고 성능의 풀사이즈 노트북 및 데스크탑 대체 용으로, ‘모바일 AMD 셈프론’ 프로세서는 고성능의 보급형 노트북용으로 향후에도 계속 공급된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유현경 과장 3468-2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