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고객 감동 프로젝트 ‘빨간벨 시즌 2’ 선보이다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www. daum.net)은 사용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반영함으로써 사용자 만족도를 대폭 강화하고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운영하고자 ‘빨간벨 서비스 시즌 2’를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다음은 지난 3월 초 서비스 이용 도중 발생한 문제점들을 사용자가 웹상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핫라인 시스템인 '빨간벨'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불편신고를 어떻게 접수해야 할지 몰라 답답했던 불편함이 크게 개선되며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빨간벨 서비스 시즌 2’는 ▲빨간벨 기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용방법을 만화로 설명한 ‘이럴땐 빨간벨’ ▲ 사용자들이 누구나 쉽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한 ‘도전! 빨간벨’ ▲ 빨간벨의 다양한 활약상과 비전을 동영상으로 제작한 ‘빨간벨! NOW'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빨간벨 서비스 시즌 2’는 기존의 장애 및 불편사항 등의 신고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한 것 외에도 사용자들이 다음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에 사용자들이 다음 서비스를 사용하며 느껴왔던 개선점을 비롯해 신선한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도전! 빨간벨’ 서비스를 신설하고 공식 블로그(http://blog.daum.net/ahahredbell) 등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열린 광장을 운영한다. 사용자들의 다양한 의견 및 제안 내용은 현업 부서에서 적극 검토된 후 해당 사용자들에게 반영 결과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다음은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오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도전! 빨간벨을 울려라’ 이벤트를 마련한다. 사용자들이 제안한 서비스 아이디어 중 참신하고 독창적인 내용을 선정해 이벤트 기간에는 총 2명에게 약 25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향후 매달 10명씩을 선정해 소정의 금액을 지급할 예정이다.

다음측은 ‘빨간벨 시즌2’를 통해 서비스장애, 유해환경 신고는 물론 사용자들의 훌륭한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해 신속하게 서비스에 반영함으로써, 사용자들과 함께 호흡하는 가운데 서비스 만족도를 배가한다는 방침이다.

다음 석종훈 대표이사는 “이번 ‘빨간벨 서비스 시즌 2’는 사용자들과 함께 인터넷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환경을 구축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며 “다음은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사용자들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빨간벨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연중 무휴 이용할 수 있으며, 메일 또는 전화(1544-6940)로도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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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Planner 박현정 02-6718-0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