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신용등급 AA+로 상향 조정

뉴스 제공
S-OIL 코스피 010950
2007-06-01 11:27
서울--(뉴스와이어)--S-Oil(대표 : 사미르 에이 투바이엡)은 1일 한국신용평가(KIS)로부터 신용등급을 AA에서 AA+로 상향 조정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신용평가는 90년대 중반의 대규모 투자 이후 더욱 원활해진 자금흐름, 자사주 매각에 따른 대규모 자금 유입, 대주주의 지원능력, 사업의 안정성 등이 유효한 가운데 최근 국내외 영업환경 호전에 따른 실적 향상을 반영하여 S-Oil의 신용등급을 AA에서 한 단계 오른 AA+로 상향 조정했다.

이번 한국신용평가의 신용등급 상향조정에 따라 S-Oil은 업계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유지하게 되었다. 이번에 S-Oil이 받은 AA+ 등급은 최고 신용등급인 AAA 바로 아래 등급으로 전반적인 채무 상환능력이 매우 높아 투자 위험도가 매우 낮은 수준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신용등급 상향 조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보유한 S-Oil의 기업가치를 다시 한번 검증받게 되었다며, 향후 자금 조달시 금융비용 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증권은 정제마진이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시장환경에서 S-Oil이 최대 수혜주라고 평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의 87,000원에서 100,000원으로 상향 조정한 바 있다.

S-OIL 개요
1976년 설립된 S-OIL은 수익성 위주의 경영 전략과 국제화 시대에 맞는 기동성 있고 진취적인 경영 체질을 배양함으로써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정유회사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s-oil.com

연락처

S-Oil 홍보팀 이동훈 02-3772-5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