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6월중 ‘이 달의 시군’ 장흥군 선정

무안--(뉴스와이어)--전남도는 1일 6월중 ‘이 달의 시·군’으로 장흥군을 선정하고 주요 특산품과 관광지에 대해 한 달 동안 집중 홍보키로 했다.

이를 위해, 도는 도청 국기게양대에 장흥 군기도 함께 게양해 군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 도청내 행정동 로비에 특산품 홍보부스를 설치해 아토피아, 어성초, 삼백초, 헛개나무 등 생약초관련 상품과 표고버섯, 귀족호도, 적토미, 녹토미와 매실베게, 매실환, 키조개, 새조개, 바지락 등 친환경 농수특산물 등을 적극 홍보키로 했다.

특히, 개메기·못생긴호박축제·장수풍뎅이 생태체험과 천관산 억새제, 바다낚시대회 및 전어축제 등 풍부한 지역의 자연생태체험 축제와 토요풍물시장, 장흥댐, 천관산 문학공원, 물문화공원, 천문과학관 등 관광자원, 키조개, 한우고기, 뻘낙지, 바지락회, 갯장어, 메생이 등 남도의 별미 등을 ‘롤 스크린’으로 제작해 함께 소개하게 된다.

장흥군도 ‘이 달의 시·군’ 선정을 지역의 특산품과 관광자원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고 군정홍보와 함께 지역 알리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도는 민선 4기 출범과 함께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 달의 시·군’제도의 운영으로 도청을 찾는 방문객에게 시군의 특산품과 관광지 등 우수자원을 소개하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계기로 활용하고 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청 행정지원과 061-286-333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