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무공훈장 찾아주기 운동 전개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 강원지방병무청, 춘천보훈지청, 강원도재향군인회, 춘천MBC 합동으로 6.25 전쟁당시 혁혁한 전공으로 무공훈장을 서훈 받았으나 전시 상훈법에 의거 일선 사단장으로부터 “가수여증”과 “약장”만 받고 아직까지 훈장증 및 정장을 수여받지 못하고 있는 분들 중 행정자치부 상훈대장 및 육군본부 무공훈장 수여대장에 서훈사실이 기재되어 있는 무공훈장 수여 대상자에 대해 무공훈장 찾아주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훈장 수여자로 훈장을 찾지 못한 분들이 9만여명 되시어, 이중 강원도 본적자 729명에 대해 도내 유관기관이 뜻을 모아 합동으로 무공훈장 찾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함으로써 무공수훈 유공자에게 각종 보훈수혜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훈장을 찾지 못하여 국가유공자 등록을 하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을 주시면 늦게나마 명예로운 훈장을 꼭 찾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자치지원과 자치지원담당 (033) 249-298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