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보훈의 달 각종 행사 다채

부산--(뉴스와이어)--부산지방보훈청(청장 추헌용)은 2007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부산시민의 생활 속에 보훈문화를 확산하고 그 의미를 함께 나누고자 다양한 보훈행사를 준비한다.

먼저 6월의 첫날 아침, 나라사랑 조찬기도회를 시작으로 현충일 오후 2시 충혼탑 광장에서는 현충일추념 국제어린이 백일장이 열린다. 부산지역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10일 오전 10시 삼광사 지관전에서 열리는 전국학생휘호대회를 비롯, 17일 오전 10시 충혼탑 광장에서 열리는 전국학생 사생실기대회와 23일 전국남녀웅변대회는 학생들의 호국의식을 함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 처음 선 보이는 나라사랑 댄스 공연대회가 16일 오후 3시 해운대 백사장에서 펼쳐져 시대를 초월한 호국보훈의 가치를 새로운 방식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17일 오전 어린이대공원에서는 부산시민 걷기대회가 열려 온 가족이 호국의 얼을 기려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이날은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가족들을 위한 각종 예우시책도 눈에 띈다. 6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국가유공자 및 유족증 소지 본인과 동반가족 1인에 대한 시내버스 및 지하철 무료승차가 허용되며 6월 한달 동안 부산 시내 공원 및 유원지 무료입장, 프로야구 및 축구 무료관람 등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위한 많은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문의 : 부산지방보훈청 보훈과 051-660-6212)

각 군부대의 보훈가족위안행사 및 자랑스런 보훈인을 시상하는 제 40회 부일보훈대상 시상식, 보훈병원 입원환자 위문공연, 나라사랑 다짐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기다리고 있는 6월 호국보훈의 달에는 가족과 함께 보훈행사에 함께 참여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돌아보며 애국심을 길러 보는 건 어떨까.

웹사이트: http://busan.mpva.go.kr

연락처

부산지방보훈청 조진희 051-660-63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