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도심 상가활성화 사업 박차
그동안 신시가지 개발, 관공서 이전, 대형점포의 외곽입점 등으로 구도심의 공동화 현상 및 침체가 가속화 되었으며, 도심주차난, 교통취약 등으로 위한 도심의 매력이 감소하는 등 상대적으로 구도심은 열악한 형편에 놓여 있었으나 이번 구도심 상가활성화 사업을 통하여 구도심에 생생한 활력을 불어 넣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시장·군수가 지정한 구도심 권역 내에서 상가환경개선 공동시설, 고객편의 기반시설, 관광(테마)거리, 대형주차장 시설 등 공공기반시설의 정비 확충 사업을 추진하며, 또한 지역별·특화거리별 그리고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전통문화행사, 각종 축제, 공연, 로드쇼, 이벤트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구도심 활성화를 적극 추진한다.
이를 위해 도는 오는 6월 15일까지 예산확보 등 사업여건이 조성된 시·군을 대상으로 사업신청을 받아 사업성을 검토한 후 주차장등 공공기반시설 확충에 11억원과 축제·이벤트 행사 등에 2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며, 나머지 시·군에 대하여도 예산확보 등의 사업여건이 조성이 되는대로 사업을 수시로 지원하여 도내 구도심 상가활성화 사업을 적극 전개할 방침이다.
도는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관계 전문가 자문 및 상인단체 등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수렴하여 구도심 활성화 사업을 발굴할 것이며, 나아가 고객이 즐겨 찾고 활력이 넘치는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민생경제과 구도심상가담당 유래선 063-280-37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