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 연합 체육대회’ 대구서 열려
이 대회는 영남지역의 22개 장애인복지관 직원 800여 명이 참석하며, 선택경기 5개 종목(족구, 탁구, 농구, 피구, 여자축구)과 공통경기 3개 종목(단체줄넘기, 장애물계주, 오엑스 퀴즈)로 대회가 치러진다.
영남장애인복지관 연합체육대회는 1994년 제1회 대회 개최이후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영남지역의 장애인복지관 연합으로 이루어지는 유일한 행사이다.
매년 영남지역을 순회하면서 지역의 대표복지관이 주최하게 되는 체육대회는 짧은 하루의 행사이지만 이시대 사회복지를 위해 어려운 근무 환경 속에서 근무하는 영남지역의 장애인복지관 직원 모두가 한데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2011년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유치는 시민과 국민의 뜨거운 성원으로 이룬 결과이며, 앞으로 국제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최선의 준비를 다 할 것”이라는 다짐과 함께 “시·도 참가 선수단에게도 사랑과 관심을 듬뿍 가져줄 것”을 거듭 당부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복지정책관실 재활복지담당 진광식 053-803-3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