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6월부터 지적·토지민원 해피-콜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시민이 활짝 웃는 고품질의 지적·토지 등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적·토지민원 해피-콜』을 6월 1일부터 실시한다.

「지적·토지민원 해피-콜」제도는 지적 및 토지관련 상담은 물론 진정 질의 민원업무 등 전반에 대하여 고객의 요구에 대한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

시행방법은 민원상담 전용전화(전국 공통 지역번호 없이 1600-1472)를 이용하면 토지정보팀 해피-콜 담당자에 연결되며, 해피-콜(Happy-Call) 담당이 진정·질의 등 고충민원을 처리하고, 3일내 민원처리 만족여부를 확인한다.

해피-콜 결과, 불만족 민원인에 대하여는 상급자가 재확인하여 설명해 주는 캐치-콜(Catch-Call)도 시행한다.

대구시는 해피-콜 제도를 실시함에 따라 지적민원처리에 대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와 고객만족도를 향상시켜 대시민 행정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해피-콜 실시 개요>
·시 행 일 : 2007. 6. 1
·대상업무 : 지적·토지관련 상담 및 진정 질의 민원 업무전반
·시행방법
- 민원상담 전용전화 설치 : 전국 공통 지역번호 없이 1600-1472 전화하면 토지정보팀 해피-콜 담당자에 연결
- 해피-콜(Happy-Call) 실시 : 진정·질의 고충민원 처리에 대하여 3일내 해피-콜 담당이 민원처리 만족여부 확인
- 캐치-콜(Catch-Call) 실시 : 해피-콜 결과 불만족 민원인에 대하여 상급자가 재확인 설명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토지정보팀 토지관리담당 이성진 053-803-46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