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미래학자 앨빈토플러와 청소년들과의 대화

서울--(뉴스와이어)--"앨빈토플러와의 청소년과의 대화"

- 세계적 미래학자 앨빈토플러와 우리 청소년들과의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
(6.3, 15:00~16:00, 서울 코엑스 컨벤션홀 중앙휴게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개최하는 제3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가 6. 1(금)일부터 6. 3(일)까지 서울 코엑스(컨벤션홀)에서 열리는 가운데, 행사 마지막날엔 로봇 공학자 카이스트 오준호 교수와 '청소년 부의 미래'의 저자이자 세계적인 미래학자 앨빈토플러와 청소년과의 대화가 이루어진다.

휴보 제작자로 널리 알려진 로봇 공학자 카이스트의 오준호 교수는‘로봇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게 되며, 로봇‘휴보’의 시연도 펼쳐지게 된다.(6.3(일), 14:00~15:00, 중앙무대)

최근‘청소년을 위한 부의 미래’라는 책을 출판하고 내한한 앨빈토플러와 청소년들과의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이 마련되었다. 경제학과 사회학뿐만 아니라 물리학, 의학, 첨단과학 영역에서부터 역사와 문화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앨빈토플러 박사 특유의 해박한 지식과 명쾌한 통찰력이 청소년들에게 전해지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6. 3 (일), 15:00~16:00/박람회장 중앙휴게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개요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창립'65.12.8, 설립'05.9.8)돼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했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했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해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국내사업팀 박상준 018-320-765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