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2007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전 경기의 온라인 실시간 중계 및 VOD 서비스무료로 제공
판도라TV의 이번 프로리그 콘텐츠 계약은 이종격투기 K-1, 2007 삼성 파브 프로야구 이은 3번째 계약으로 동영상 광고 수익을 배분하는 조건으로 체결이 이뤄졌다.
특히, 판도라TV는 이번 계약체결을 통해 ‘2007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전·후기 리그의 팀장 22경기씩 모두 264건의 경기에 대해 인터넷 라이브로 생중계하고 VOD에 대한 다시보기를 무료로 서비스 하는 등 스타크래프트 정규리그전 모든 콘텐츠를 확보했다. 또한 네티즌이 직접 이러한 콘텐츠를 활용해 자유롭게 인용하여 새로운 UCC를 생산할 수 있도록 저작권 문제를 해결했다.
판도라TV는 기존 TV중계와 달리 개인이 직접 참여하는 개인미디어형 중계방송과 새로운 시각으로 경기장면을 분석한 UCC가 많이 생산될 것으로 예상하고,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UCC 생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최근, 판도라TV는 저작권 문제에 대한 종합대책을 담은 ‘동영상 문화캠페인Ⅱ’를 발표하며, 30억을 투입해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수급작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 킬러 콘텐츠인 게임, 스포츠 등에 대한 인용권 계약을 계약을 체결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확보할 방침이다.
판도라TV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저작권 걱정 없이 콘텐츠를 편집하거나 인용해 새로운 UCC를 생산해 내는 환경과 기반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기존 콘텐츠 저작권자도 판도라TV가 제시한 수익배분 프로그램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면서 적극적으로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에서도 찾아보지 못한 새로운 저작권 문제의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마케팅실 홍보팀 김광희 대리 02) 525-1220(176)
커뮤니케이션 신화 박정선 대리 02)3270-7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