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왕의남자 시나리오 작가 최석환씨 특강
광주시는 영화 ‘왕의남자’ 시나리오 작가로 널리 알려진 최석환씨를 초빙, ‘한국에서 시나리오 작가로 산다는 것’을 주제로 강연을 갖는다.
우리 역사 속 인물을 등장시킨 시대극 ‘왕의남자’로 1천2백만 관객몰이를 하면서 스타 시나리오 작가로 부각된 최석환씨는 지난 2006년 대종상 시나리오 부문상을 수상했다.
최석환씨는 ‘왕의남자’에 앞서 ‘황산벌’에서는 시대극 속에 각지역 사투리를 활용하고, 자신의 라디오 작가 경험을 살려 잔잔하지만 살아있는 캐릭터를 만들어낸 ‘라디오스타’ 등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지닌 시나리오 작업을 해온 작가로 알려져 있다.
이번 강연에서 최석환씨는 무엇을 쓸 것인지, 한국에서 시나리오 작가로 산다는 것, 좋은 시나리오 작가가 되기 위한 3가지 조건, 그리고 영화 ‘왕의남자’, 그 뒷이야기 등 영화의 기본 틀거리가 되는 시나리오와 작가로서 갖춰야 할 자질 등을 들려준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관으로 매월 한 차례씩 진행되고 있는 특강은 지난 1회 난타공연의 기획자 송승환씨에 이어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서병문 원장의 강연을 개최하는 등 지역 문화콘텐츠산업 현장의 리더들을 직접 만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문화콘텐츠산업 종사자와 문화콘텐츠산업 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지역의 학생, 시민 등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문화산업과 사무관 김석웅 062)613-2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