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림 신작 포토에세이 ‘향기로운 숨소리’, 상상마당 온라인 연재 오픈

뉴스 제공
KT&G 코스피 033780
2007-06-04 09:31
서울--(뉴스와이어)--문화커뮤니티 상상마당(www.sangsangmadang.com)이 4일부터 매주 월요일 아침 신현림 작가의 포토에세이 <향기로운 숨소리> 온라인 연재를 시작한다. 시인이자 사진작가인 신현림이 온라인을 통해 독자를 만나는 시도를 하게 된 것.

상상마당은 문학, 영화, 만화, 사진 등 각 분야의 젊은 작가들과 각 분야 전문가 네트워크로 이루어진 문화커뮤니티. 한편 좋은 작품에 대한 후원과 창작지원, 상영과 전시, 출판 등 다양한 문화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신현림 작가의 포토에세이 <향기로운 숨소리>는 바쁜 일상에 지친 독자에게 하루를 문학작품과 함께 열도록 기획된 것으로 사진과 잔잔한 글이 함께 구성됐다. 한 주를 여는 매주 월요일 아침 상상마당 홈페이지에 공개되는 기획연재코너를 통해 독자들을 찾아갈 예정.

또한 상상마당 기획연재코너는 이번 신현림 작가 신작 연재를 통해 10대에서 60대까지 이르는 폭 넓은 상상마당 회원들과 작가지망생들에게 글쓰기에 대한 새로운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사진과 에세이가 조화를 이뤄 익숙한 주변 풍경에 대한 따뜻한 시선이 담긴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일상을 돌아보게 하는 작품으로 독자에게 다가간다는 것.

상상마당은 기획연재코너 오픈 기념으로 독자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작품 감상평을 덧글로 올리는 독자들을 대상으로 신현림 작가의 친필 사인이 담긴 에세이집 ‘신현림의 굿모닝레터’를 증정한다.

신현림 작가는 <세기말 부르스>, <해질녘에 슬픈 사랑>, <신현림의 싱글맘 스토리> 등의 대표작품들을 통해 시인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아我! 인생찬란, 유구무언> 사진전 개최 및 사진집 발간을 통해 사진작가로도 유명하다.

한편 상상마당 문학부문에서는 기성작가와의 문학캠프 및 전문가 클리닉을 통해 멘토링 시스템을 운영하며 작품 연재 공간을 열어두고 신예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향후 독자와의 소통 채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e-book 뷰어 서비스 오픈, 기획연재코너 기성작가와 상상마당 신예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된 문학작품집 발간 등을 계획하고 있다.

KT&G 개요
공기업 한국담배인삼공사에서 2003년 1월 민영화된 기업

웹사이트: http://www.ktng.com

연락처

상상마당 홍보담당자 피알원 오피큐알 최은지 02-365-3975 011-9956-7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