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부장관, 대한출판문화협회 창립 60주년 기념행사 참석
김종민 문화관광부장관은 6월 4일(월)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 하모니볼룸에서 열릴 (사)대한출판문화협회(이하 ‘출협’) 창립 60주년 기념행사에 참가하여 출판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출판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출판문화 창출을 위하여 출판계가 끊임없이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이번 기념식에는 박맹호 출협 회장, 정진숙 출협 고문, 김재윤 국회의원, 안나 마리아 까바네야스 국제출판협회(IPA) 회장, 고미네 노리오 일본서적출판협회장 등 국내외 출판문화계 인사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행사는 출협 창립 60주년 기념 영상물 상영, 축사, 축시 낭독, 축하 공연, 감사패 및 공로패 증정 등으로 꾸며진다.
김종민 문화관광부장관은 축사를 통해 지난 60년간 출판계가 발전을 거듭하여 세계 속으로 도약할 수 있었던 것은 출판인들이 성을 쌓아 그 속에 안주하기 보다는 끊임없이 새로운 길을 개척해 온 결과로서, 급변하는 출판환경에 대응하여 출판산업의 문화 창조력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출판계의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이 요구됨을 강조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관광부 출판산업과 이숙은 02-3704-9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