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6월 6일 ‘현충일’ 태극기(弔旗)달기 당부

대전--(뉴스와이어)--충청남도는 6월 6일 제52회 ‘현충일’을 맞아 나라를 위하여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나라사랑 정신 및 위훈(偉勳)을 기리기 위해 “도내 가정과 기관 모두가 태극기(弔旗)달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태극기는 현충일 당일 아침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깃봉에서 깃폭(깃면의 세로길이)만큼 내려 다는 조기(弔旗)로 각 가정집과 주요 건물에 게양되어야 하며 새마을기, 기관기 등 울타리기와 군집기도 모두 조기로 달아야 한다.

현충일에는 가로기와 차량기는 달지 않는 것이 원칙이며 국립현충원 등 추모행사장 주변에만 제한적으로 태극기(弔旗)가 게양되게 된다.

道는 태극기의 청결 상태 등을 점검하여 손상된 태극기는 즉시 교체하고 깃대나 깃봉 또한 규정에 맞게 정비해줄 것을 당부했다.

충남도 관계자는 “각 가정에서는 자녀와 함께 태극기를 게양함으로써 나라사랑의 정신을 되새기고 순국선열들의 고귀한 뜻을 기리며 그 유가족을 위로하는 계기로 삼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총무과 서무담당 박건희 042-251-20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