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 중앙연구소, 경기바이오센터로 전격 이전

뉴스 제공
대원제약 코스피 003220
2007-06-04 10:39
서울--(뉴스와이어)--신의약품 개발 전문기업 대원제약(대표 백승호)이 신약개발의 산실로 손꼽히는 경기바이오센터에 본격 합류한다.

대원제약은 오는 4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했던 중앙연구소를 경기바이오센터로 전격 이전, 신약연구를 위한 최적 환경을 조성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구소 이전으로 대원제약은 수도권 지역에 집중되어 있는 우수한 R&D 인력 확보가 용이할 것으로 예상되며, 신약개발을 위한 선진 인프라를 보유하게 되었다

경기바이오센터는 첨단 바이오기술의 산업화 지원을 위해 설립된 센터로서, 신약개발, 세포치료제 개발, 바이오신소재 분야 등 3개분야를 특화해 연구개발할 수 있는 최첨단 바이오 메카이다.

백승호 대표이사는 “현재 치매치료제 등 주요 신약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R&D 강화 및 우수 인력 확보를 통해 첨단기술을 활용한 고부가가치의 치료제 개발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이전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대원제약은 중앙연구소 이전에 맞추어 R&D 투자를 대폭 강화하고, 산학연 협력을 통한 치료제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대원제약은 전문의약품을 주로 생산하는 중견 제약사로 국내 최대 제약사들만 보유하고 있는 신약 개발사 타이틀을 획득한 기업이다.

현재 수용성 정맥마취제 아쿠아폴을 비롯 12번째 국산신약 펠루비정 등을 개발해 시장에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킨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wonpharm.com

연락처

대원제약 김현수 02-2204-6923
IR큐더스 길재식 02-369-8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