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제품 CC EAL 2 인증 획득

뉴스 제공
F5 네트웍스
2007-06-04 10:53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업체인 F5 네트웍스(CEO 존 맥아담, www.f5.com, 이하 F5)는 오늘 자사의 BIG-IP Local Traffic Manager 9.2.3 버전 제품이 미 정보보증조합(National Information Assurance Partnership, NIAP)으로부터 CC EAL 2 인증 (Common Criteria EAL2 certification)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F5의 제품 개발 부사장인 패트릭 제니는 “F5는 오늘날 다양해지는 기업의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문제에 대한 요구 사항들을 충족하기 위해 완벽한 보안성을 갖춘 고품질 제품 개발에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독립적인 제 3의 기관으로부터 CC인증을 받음으로써 정부기관 및 기업들은 F5 BIG-IP LTM의 보안과 품질에 대한 신뢰성을 확신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CC 인증은 IT 제품에 대한 보안성을 측정하기 위한 국제 인증 기준이다. 현재 미 정부 기관 및 국제 정부 기관, 포춘 500대 기업들은 각각의 고유한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IT 제품을 도입할 때 공통적으로 CC 인증을 요구하고 있으며, 계약 업체들도 그와 같은 기준을 유지할 것을 요청한다.

CC 인증 테스트는 인포가드 연구소(InfoGard Laboratories, Inc.)에서 진행됐으며, 미 국립표준기술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 NIST)와 미 국가 안전국의 합작 파트너사인 미 정보보증조합(NIAP)가 인증하면 발효된다. BIG-IP LTM 9.2.3 버전의 테스트 기준은 이들 기관이 제시하는 CC 평가 인증 조직(Common Criteria Evaluation & Validation Scheme, CCEVS)의 기준에 부합하는 것이다.

인포가드의 CC 평가 관리(Common Criteria Evaluations)자인 스티븐 윌슨은 “우리는 F5의 BIG-IP LTM에 대해 종합적인 보안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 F5의 제품은 EAL 2 CC의 요구 사항들을 충분히 만족했다”고 전하며, “CC 인증은 F5 솔루션의 뛰어난 보안성을 보증한다. F5는 까다로운 보안성 인증 검사를 통과한 IT 제품을 제공하고 있어, 기업들은 보안성에 대한 별도의 테스트 없이도 자사의 IT 환경에 최적화된 F5 제품의 효용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F5의 BIG-IP LTM 9.2.3 버전은 다음과 같은 세부 분야에 대해서 평가됐다.

· 감식과 인증 (Identification and Authentication)
· 감사 (Audit)
· 정보 흐름의 제어 (Information flow control)
· 보안 관리 (Security management)
· 커뮤니케이션 보안 (Secure Communications)
· 트래픽 보안 (Secure traffic)
· 자체 보호 능력 (Protection of the device itself)

CC EAL 2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개발자 테스트를 비롯해 취약성 분석 및 세부 평가대상물(Target of Evaluation, TOE) 규정에 기초한 독립적인 테스트 과정을 통과해야 한다. 인포가드 연구소가 발표하는 평가 리포트에서, BIG-IP LTM 9.2.3 제품은 ALC_FLR.1이 추가된 EAL 2 단계의 인증을 규정하는 보안 타깃(Security Target)에 규정된 보안 기준을 충족했다고 분석했다.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박수영 과장 02-6001-3364 010-4500-2155 이메일 보내기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신영탁 02-558-9890 (내선30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