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온라인, 러시아서 UCC 마케팅 전개

뉴스 제공
CCR
2007-06-05 10:17
서울--(뉴스와이어)--러시아 ‘RF온라인’에서도 UCC를 이용한 마케팅이 시작된다.

온라인 게임업체 CCR(대표 윤석호)는 러시아에서 서비스 중인 자사 SF 3D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RF온라인(www.RFonline.co.kr)’에서 ‘최고 길드 동영상을 찾아라’이벤트를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길드들이 직접 동영상을 만들어 참여하는 행사로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길드는 단순히 게임을 하는 모습이 아닌 독창적인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짧은 드라마를 연상케 하는 동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최소 10명 이상의 길드원들로 영상이 촬영돼야 하며, 총 상영 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다.

이번 UCC 마케팅은 지난 4월말 유료 아이템 판매를 통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러시아에서 신규 이용자를 확보하고 게이머들이 직접 참여하는 마케팅을 통해 간접적인 광고 효과를 얻기 위함이다. 또 제공되는 프리미엄 아이템의 자연스러운 사용을 통해 잠정적인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자를 확보하기 위한 계산도 내포돼있다.

현지 RF온라인 게임 운영자들이 1등을 선정하고, 이용자들의 게시판 투표를 통해 2,3등이 정해질 예정이다. 1등부터 3등까지 각각 30,20,10개월 프리미엄 서비스 상품이 제공된다.

CCR 윤석호 대표는 “UCC 마케팅이 보편화되는 추세에서 러시아에서도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 콘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참여율을 높이고자 한다”며 “길드원들의 단합을 유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동영상으로 게임을 보다 쉽게 알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현재 RF온라인은 러시아에서만 회원수 12만명에 평균 동시접속자수 8천명을 기록하고 있다. 이 수치는 현재 러시아에서 서비스되는 온라인 게임 가운데 가장 높은 기록이다.

[참고사항: RF온라인 해외 서비스 현황]
'RF온라인’은 미국과 서유럽 28개국, 러시아를 포함한 독립국가연합(CIS)과 불가리아 등 동유럽 19개국, 중국, 대만,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5개국, 그리고 남미 브라질에 이르기까지 전세계 총 54개국에 수출됐다. 수출액만으로 1천만달러를 넘어섰다. 현재 인도네시아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시범 서비스 또는 정식 서비스 중에 있다.

웹사이트: http://www.ccr.co.kr

연락처

CCR 홍보팀 윤용화 팀장 02-6246-2016, 017-397-979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