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신용등급 잇따라 상향 조정

뉴스 제공
S-OIL 코스피 010950
2007-06-05 09:47
서울--(뉴스와이어)--S-Oil(대표 : 사미르 에이 투바이엡)에 대한 국내 신용평가기관의 신용등급 상향이 잇따르고 있어 투자자와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S-Oil은 5일 한국신용정보(NICE)로부터 신용등급을 AA에서 AA+로 상향 조정받았다고 밝혔다.

지난달 31일 한국신용평가(KIS)로부터 신용등급을 AA+로 상향 조정 받은데 이어 한국신용정보로부터 AA+의 신용등급을 받음에 따라 S-Oil은 업계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유지하게 되었다.

한국신용정보와 한국신용평가는 자사주 매각 완료에 따른 재무구조 개선 및 정제마진의 강세 지속으로 인한 영업실적의 호조 등을 고려하여 S-Oil의 신용등급을 AA에서 한 단계 오른 AA+로 상향 조정했다.

이번에 S-Oil이 받은 AA+ 등급은 최고 신용등급인 AAA 바로 아래 등급으로 전반적인 채무 상환능력이 매우 높아 투자 위험도가 매우 낮은 수준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신용등급 상향 조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보유한 S-Oil의 기업가치를 다시 한번 검증받게 되었다며, 향후 자금 조달시 금융비용 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S-OIL 개요
1976년 설립된 S-OIL은 수익성 위주의 경영 전략과 국제화 시대에 맞는 기동성 있고 진취적인 경영 체질을 배양함으로써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정유회사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s-oil.com

연락처

S-Oil 홍보팀 이동훈 02-3772-5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