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 상용기 판매 증가에 힘입어 2004년도 성공적으로 마무리
실 주문은 2003년의 239대에서 2004년에는 거의 14 퍼센트 증가한 272대를 기록해 경기침체 및 고유가의 영향을 받았던 상용기 시장의 개선된 상황을 반영하고 있다. 또한 보잉社는 계획대로 2004년도에 285대의 상용기를 인도하였다. 수요 증가 시 보잉社는 2005년에 생산량을 320대로 늘릴 예정이며 2006년에는 더 많은 양의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앨런 물랄리 (Alan Mulally) 보잉 상용기 부문의 사장이자 CEO는 “2004년의 하이라이트는 7E7 드림라이너의 런칭과 7E7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였다” 라며 “보잉 상용기 부문 (Boeing Commercial Airlines)은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고 품질과 생산성을 개선시키고 미래에 대한 투자를 함으로써 2004년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2005년도에도 그 성공을 이어 나가겠다. 우리는 7E7의 성공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우리의 고객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2004년도 7E7 드림라이너에 대한 주문은 112대이며 이 중 56대에 대해서는 이미 최종 계약이 체결된 상태이다. 전체적으로 보잉은 고객으로부터 7E7 250대에 대한 계약금을 받은 상태이며 이것으로 7E7에 대한 첫 2년간의 생산이 보장 받게 되었다.
7E7 드림라이너는 2004년 4월에 출시된 이후 8개월 동안 8개의 항공사가 고객 대열에 합류하였다. 고객사로는 전일본공수 (All Nippon Airways)항공사와 일본항공 (JAL, Japan Airlines Corporation), 유럽의 퍼스트 초이스 항공사 (First Choice Airways)와 블루 파노라마 (Blue Panorama), 미국의 콘티넨털 항공 (Continental Airlines)과 프리마리스 항공사 (Primaris Airlines Inc.), 그리고 에어 뉴질랜드 (Air New Zealand)와 베트남 항공 (Vietnam Airlines) 등이 있다. -2005년1월 10일, 시애틀 市
2004년도 보잉 상용기 부문 하이라이트
7E7 드림라이너 7E7 드림라이너의 부품 생산을 위한 국제협력사들 선정
777 500번째 777출시, 첫 777-200LR 조립
737 1,500번째 차세대 737 인도
777-300ER 3개 항공사 777-300ER 고객 대열에 합류
747-400 747-400화물기에 대한 새로운 주문 10건
747 747 특수 화물기 런칭
MMA 미국 해국 다목적 해양 항공기 프로젝트(Multi-mission Maritime Aircraft Program)수주
에어버스 보조금 분쟁 정부 보조금 분쟁 해소를 위해 미국 무역 대표와 협력
보잉 코리아 개요
보잉은 세계적인 항공우주 선도 기업으로서 150개 이상의 국가에 상용기, 디펜스, 우주, 안보 체계를 구축 및 생산하며 150여 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최대의 수출 기업으로서 보잉은 글로벌 공급 기반을 통해 전 세계 인재들과 협업해 경제적 기회를 창출하고 지속가능성 및 공동체의 영향력을 강화한다. 보잉은 다양성을 기반으로 미래를 위한 혁신을 제고하고 안전성, 품질 및 진정성이라는 당사의 핵심 가치를 실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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