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 익명검사 무료로 해드려요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에이즈퇴치연맹 서울특별시지회(회장 이경률)는 오는 6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무역전시관(SETEC)에서 ‘하이 서울 2007 건강도시 엑스포’에 참여를 한다. 한국에이즈퇴치연맹 서울특별시지회 코너에서는 에이즈예방 홍보와 서울의과학연구소(SCL) 후원으로 익명으로 에이즈 검사를 무료로 진행하며, 혈액형 검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연맹의 에이즈 예방 홍보활동은 에이즈에 대한 구체적인 지식과 감염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줄이기 위한 OX퀴즈를 참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직접 풀게 한 후 연맹의 상담사가 설명을 하게 될 것이다. 이를 통해 에이즈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며, 감염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한편 서울의과학연구소는 이날 임상병리사 6명을 파견하여 익명으로 에이즈 검사와 혈액형 검사를 무료로 해주게 된다. 서울의과학연구소는 지난 종로구보건소 건강축제에 혈액검사를 무로로 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자신의 혈액형을 잘못알고 있는 경우도 많았다.

한국에이즈퇴치연맹 개요
한국에이즈퇴치연맹은 에이즈 예방 및 퇴치를 통한 국민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민간단체다. 1993년 설립된 이래로 인류의 존엄성에 기반한 헌신과 봉사를 바탕으로 상담, 홍보, 교육, 조사 연구 그리고 국제 협력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aids.or.kr

연락처

한국에이즈퇴치연맹 홍보부 오륜관 간사 02-927-4071 010-3922-9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