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SQL서버를 위한 체인지 디렉터’ 출시
시장을 선도하는 IT 관리 솔루션 전문업체인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www.quest.com/korea, 대표이사 전완택)는 오늘, ‘SQL 서버를 위한 체인지 디렉터(Change Director for SQL Server)’ 출시와 함께 기존 제품인 ‘SQL 서버 6.0를 위한 성능 분석(Performance Analysis for SQL Server 6.0)’ 및 ‘SQL 서버 3.0를 위한 토드(Toad? for SQL Server 3.0)’에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함으로써, SQL 서버 DB의 통합 관리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퀘스트소프트웨어는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DBA) 및 개발자들이 SQL 서버를 운영하는 환경을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강화함으로써, SQL 서버 DB의 관리를 위한 기획 작업에서부터 개발 및 최적화에 이르는 전 과정을 통합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SQL 서버를 위한 디렉터(Change Director for SQL Server)’는 데이터베이스 관리자가 데이터베이스 스키마(Database Schema: 보존 데이터 구조화 모델) 변경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면서 또한 이러한 변경이 데이터베이스에 주는 영향을 추적할 수 있다. 또한, 이로써 관리자는 데이터베이스의 구조를 즉각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어, 데이터베이스 관리에 대한 더욱 강력하게 통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측하지 못했던 변화에 대해 적절히 대응해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한다.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기능이 추가되어 발표된’SQL 서버를 위한 성능 분석 솔루션(Quest Performance Analysis for SQL Server)’은 데이터베이스 관리자에게DB의 성능과 관련한 주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성능 관련 이슈에 대해 원인 및 적절한 해결 방법을 결정하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툴을 제공한다. 또한 이 제품은 24시간 무중단으로 메모리에 부하를 끼치지 않는 퀘스트소프트웨어의 선진 기술을 바탕으로 수집된 성능 데이터를 통해 데이터베이스 성능 저하를 발생시키는 비정상적이거나 비효율적인 부분을 빠르게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것은 적응형 프로파일링(adaptive profiling) 툴인 ‘인텔리프로파일(Intelliprofile)’로, 시스템의 기준이 되는 상태를 학습해 데이터베이스를 지속적이고 완벽하게 분석한다. 인텔리프로파일을 설치하면 실제적인 문제점을 추출해 내는 것이 쉬워져 관리자들이 문제의 원인을 찾아내는 데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SQL 서버를 위한 토드(Toad for SQL Server)’는 SQL 서버 환경을 위한 최적의 코드를 만들어 관리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개발 및 관리 툴로서, 사용자들의 업무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켜 준다. 토드를 통해 SQL 서버 개발자들은 애플리케이션의 결함을 줄일 뿐만 아니라 최상급의 코드를 빠르게 생성해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이 제품에 새롭게 추가된 관리 기능은 SQL 서버 업무 관리(SQL Server job management), 실행되는 모든 SQL의 기록(logging of all executed SQL), 서버 측면의 필터링(server-side filtering) 등의 SQL 서버 데이터베이스 관리의 복잡성을 줄여주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또한, 중복 테이블 데이터 편집(editing of duplicate table data), 원 클릭(one-click)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엑셀로 링크된 쿼리와 함께 이동, 데이터베이스 오브젝트에 노트 추가 기능(ability to add notes to database objects) 등의 반복적인 업무 시간을 줄여줄 수 있는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SQL 서버 마케팅 총괄 이사인 킴 사운더스(Kim Saounders)는 “SQL 서버 2005를 지원하는 퀘스트소프트웨어의 솔루션은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 줌으로써, 사용자들이 자사의 SQL 서버 관리에 대한 높은 기대 수준을 충족시켜 주고 있다. 또한, 체인지 디렉터의 출시와 기존 두 제품의 성능 향상으로 시스템 효율성을 크게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퀘스트소프트웨어는 신제품 및 기능이 추가된 두 제품과 함께, 스팟라이트 (Spotlight? on SQL Server Enterprise), 라이트스피드(LiteSpeed for SQL Server), 커패시티 매니저 (Capacity Manager for SQL Server) 및 SQL 워치(SQL Watch) 등을 포함하는 ‘SQL 서버를 위한 퀘스트 관리 스위트(Management Suite for SQL Server)’를 출시한다. 이 번들 제품은 기업들이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성능 모니터링 및 용량 측정 등의 SQL 서버 관리를 위한 주요 기능들을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특히 이 제품은 사용자들이 SQL 서버 환경을 통제하고 관리하는데 있어 미세한 성능 문제들까지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quest.com/Quest-Management-Suite-for-SQL-Serv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개요
퀘스트소프트웨어는 고객들이 일상적으로 겪고 있는 IT 과제를 보다 쉽고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시스템 관리 제품을 개발 및 지원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퀘스트 소프트웨어 코리아 홈페이지(http://www.ques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quest.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윤기열 대리 (02-3672-6595 / 011-9937-7222,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