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국가기록원 전자기록물 전자서명 장기검증관리체계 구축사업 수주

2007-06-07 09:40
서울--(뉴스와이어)--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류필구)이 국가기록원(www.archives.go.kr 원장 조윤명)의 국가기록물관리시스템 구축 사업 중 핵심 사업인 전자기록물 전자서명 장기검증 관리체계 구축 사업에 ‘HCAP(Content Archive Platform, 이하 HCAP)을 공급했다고 발표했다.

고객 중심의 전문적인 서비스와 HCAP과 같은 우수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국가적인 차원에서 추진되고 있는 전자정부 지원 사업의 일환인 국가기록원 전자기록물 전자서명 장기검증관리체계 구축 사업을 ㈜드림시큐리티와 공동으로 수주함으로써 WORM저장장치에서 국내 최고의 솔루션 공급 업체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국가기록원은 최근 전자기록물 관리 체계로 전환하면서 컴퓨터 환경의 기록물에 대한 전자 보호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위변조 및 훼손되기 쉬운 전자문서에 대한 무결점, 진본성 등을 보장하는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하면서 세계 최초로 대규모 전자기록물 전자서명 장기검증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국가기록원은 현행 행정전자서명 인증서의 유효 기간은 2년 3개월로 짧아 장기 보존이 중요한 기록관리 차원에서 이에 대한 해결책이 필요하다고 인식하여, 대규모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오는 10월에 완료할 계획이며 사업이 완료되면 전자서명을 적용하는 기관에 모두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사업이라 할 수 있는 전자기록물 전자서명 장기검증관리체계 구축사업의 스토리지 부문은 장기검증 데이터 관리를 위한 아카이빙(WORM기능) 스토리지를 주요 요건으로 내 세우고 있으며, 전자기록물에 대한 위변조 방지 및 진본의 원문 확인 서비스 관련 부분도 아카이빙 스토리지가 갖추어야 할 핵심 사항으로 명시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국가기록원에 공급할HCAP은 이와 같은 핵심 사항 모두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특히 데이터의 장기보존에 특화되어 있다. 또한, HCAP은 메타데이터를 위한 검색 엔진뿐만 아니라, 범용 데이터를 찾고 읽기 위한 범용 엔진까지 옵션으로 제공하는 등 신속한 데이터 검색에 중점을 두고 설계된 제품으로, 공공기관 등의 전자문서 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이번 국가기록원의 프로젝트에 주사업자인 드림시큐리티와 공동으로 참여하면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분히 수렴하고, 전자문서관리 전용 스토리지인 HCAP의 우수성을 고객과 충분히 공유하기 위한 사전 컨설팅을 제공하는 발빠른 영업 전략을 바탕으로 사업을 수주하게 됐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BC(Business Consulting)팀 길경수 팀장은 “국가기록물 관리의 차세대 시스템인 국가기록물관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국내 전자문서 시장의 활성화를 촉발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올해 말까지 공공부문으로 확대될 전자문서 유통 서비스에도 일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에 공급한 HCAP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능동형 아카이빙 플랫폼으로서, 제품의 안정성과 성능 면에서 돋보이는 제품”이라고 언급하며, “앞으로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안정된 솔루션 공급을 통해 국가기록물의 의 보관 및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사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마케팅팀 김성업 팀장 02-510-0308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윤지은 02-558-9890(402)

이 보도자료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