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사업·지역본부장 인사 단행

뉴스 제공
IBK기업은행 코스피 024110
2005-01-11 09:47
서울--(뉴스와이어)--기업은행(은행장 강권석, www.kiupbank.co.kr)은 사업본부장 및 지역본부장에 대한 인사를 10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예년보다 20일 가량 앞당긴 것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고, 올해 은행간 전쟁에 대비하여 연초부터 총력 체제를 구축하고자 하는 의미로 풀이된다.

주요내용을 보면 기업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고객본부와 기업금융본부로 확대 개편하여 사업본부장을 배치하였으며, 지역사령관격인 지역본부장 11명 중 4명을 열정과 역량을 갖춘 우수인력으로 대폭 교체하는 등 경영진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특히, 11명의 지역본부장 전원을 계약직으로 전환하는 등 국책은행으로서는 보기 드문 과감한 인사혁신을 이뤄냈다.

이번 인사에서 임명된 이경렬(50) 이사 대우는 기업고객부장 재임시 금융권 최초로 기존 기업금융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바꾸는 획기적 상품인 네트워크론 개발에 기여하였으며, 금융계의 화제를 불러일으킨 fine Loan114 등 중소기업을 위한 상품을 만든 중소기업여신 전문가이다.

재임시 금융권 최초로 기존 기업금융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바꾸는 획기적 상품인 네트워크론 개발에 기여하였으며, 금융계의 화제를 불러일으킨 fine Loan114 등 중소기업을 위한 상품을 만든 중소기업여신 전문가이다.

향후 동행은 탁월한 영업력과 업무능력을 겸비한 검증된 인재를 기용함으로써, 중소기업부문의 리딩뱅크 지위를 강화하고 젊고 활기찬 조직으로 전환하는 등 지속적인 변화와 개혁이 기대되고 있다.

기업은행은 1월 10일(月) 인사를 다음과 같이 발령하였다.

신 임

[이사대우]
이사대우 이경렬(李庚烈)

[지역본부장]
강서지역본부장 박종규(朴琮圭)
북부지역본부장 최영(崔鈴)
경인지역본부장 조준희(趙浚熙)
대구경북지역본부장 방규복(方圭福)

IBK기업은행 개요
IBK기업은행은 1961년 제정된 중소기업은행법에 따라 중소기업인을 위해 설립된 특수은행이다.

웹사이트: https://www.ibk.co.kr/

연락처

문화홍보실 729-63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