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정보, ‘제16회 인천 아시아 육상경기 선수권대회 종합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뉴스 제공
쌍용정보통신 코스닥 010280
2005-01-11 10:33
서울--(뉴스와이어)--쌍용정보통신(대표 강복수 www.sicc.co.kr)은 오는 2005년 9월 인천에서 개최되는 제16회 아시아 육상경기 선수권 대회(조직위원장 안상수 www.16thaac.net)의‘종합정보시스템’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쌍용정보통신은 대회와 관련된 모든 정보와 결과들이 유기적으로 통합, 가공되어 다양한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는 전산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제 16회 아시아 육상경기 선수권 대회’가 첨단정보제전으로서의 면모를 갖출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에서 쌍용정보통신은 2002 부산아시안게임 시스템, 2003 대구 하계U-대회 시스템 구축 등 각종 대규모 국제대회를 성공리에 수행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대회를 위한 등록, 물자, 인력, 수송, 의무지원, 종합상황, 의전 등 대회지원관리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또한 시스템 구축에 요구되는 납기준수와 품질보증을 위한 적용방법론과 시스템의 신속한 개발 및 정확한 요구사항 반영을 위한 기법, ISO인증을 통해 국제적 인정을 받은 당사의 품질경영 시스템을 적용, 시스템설치 및 안정화를 통한 전체 프로젝트 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본 사업을 통해 대회 조직위원회측은 소요 자원의 확보 및 예상자원의 정확한 분석을 통한 적재적소의 자원배치 등 최신기술의 효과적 활용을 통해 정해진 예산범위 내에서 국제대회를 수행할 수 있게 돼, 경제적 대회운영이 가능케 됐을 뿐 아니라 체계적 국제대회의 운영을 위한 정보네트워크 구축으로 첨단 정보화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위상 정립과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성공적인 국제대회 운영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의 대외 이미지 제고는 물론 국가의 정보화, 과학화 수준 향상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한편 인천시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열리는 대규모 국제스포츠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인천을 세계에 널리 소개하는 동시에 지역주민의 일체감 형성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정보인프라를 통한 지역 사회의 세계화를 꾀할 수 있게 됐다.





웹사이트: http://www.sicc.co.kr

연락처

김명식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