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공, 캄보디아 타목저수지 보강사업 준공

대전--(뉴스와이어)--한국국제협력단(Korea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과 한국수자원공사가, 지난 1월 8일 캄보디아 칸달 타목저수지 현장에서 훈센 캄보디아총리를 비롯한 캄보디아 고위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타목저수지 보강사업」준공식을 가졌다.

타목저수지 보강사업은 우리 정부의 대 캄보디아 무상원조사업의 일환으로, 2003년 1월부터 2년 간 약 16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노후 된 기존 저수지의 운영설비 등을 대폭 개량한 사업이다.

농업이 가장 중요한 국가산업인 캄보디아는 관개용수의 확보가 정부의 최우선 정책과제 중 하나이며, 최근 극심한 가뭄과 관개 인프라 부족 등의 이유로 커다란 경제적 어려움을 겪어온 탓에 캄보디아 정부와 언론은 타목저수지 보강사업에 남다른 관심을 보여 왔으며, 이번에 보강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짐에 따라 사업지역 내 주민들의 소득증대는 물론 한국·캄보디아 양국 간의 경제협력 강화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국내민간기업의 해외진출을 촉진하면서 세계적인 물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현재 캄보디아, 베트남, 페루, 아프가니스탄 등에서 해외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사업 전담기구를 새로 설치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water.or.kr

연락처

해외사업팀 서윤석부장 042-629-31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