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RF/IF 증폭기 추가로 업계에서 가장 완벽한 RF 포트폴리오 갖춰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7-06-11 09:47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신호 처리 애플리케이션용 고성능 반도체 부문 선두 기업인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 한국 지사장: 전고영)는 전체 RF 신호 체인을 아우르는 12가지 신규 RF(무선 주파수) 증폭기를 발표, RF 솔루션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업계 최고의 ADI 전력 감지기, 변조기, 복조기, 혼합기 및 합성기로 이루어진 이 제품군을 통해 디자이너는 아나로그디바이스의 고성능 IC를 사용해 완전한 신호 체인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어 디자인 과정이 보다 간소화되고, 공급망 유통의 능률을 높일 수 있으며 출시 시간까지 단축할 수 있다. 새로운 RF 증폭기는 광대역 및 협대역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대해 완벽하게 특성화 및 규격화돼 있다. 이 제품군을 ADI의 다른 RF IC와 결합할 경우 통신 인프라 장비, 해양 레이더, RFID 판독기와 같은 다양한 성능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진보된 RF 무선 아키텍처를 디자인하고 구현할 수 있다.

현존하는 최고의 성능을 갖춘 4가지 RF 증폭기 제품군에는 LNA(저잡음 증폭기), IFA(중간 주파수 증폭기), 드라이버 증폭기, RF 게인 블록이 포함되며, 이러한 제품은 모두 온도, 전원 전압, 동작 주파수에 따라 완벽히 규격화돼 있어 제품 선택 및 디자인-인(design-in)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최소한의 외부 수동 부품만으로 광대역과 협대역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처리할 수 있도록 각 RF 증폭기 제품군의 성능을 최적화했기 때문에 이를 사용할 경우 보드 공간과 디자인 복잡성 두 가지 측면에서 상당한 이득을 얻을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RF 및 네트워킹 제품 라인 책임자인 피터 리얼(Peter Real)은 “이 RF 증폭기는 차세대 광대역 액세스 시스템 내에서 비용, 크기 또는 전력 소모의 희생 없이 더 높은 성능과 더 넓은 대역폭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각 RF 증폭기 제품군은 최고 수준의 선형성 성능을 제공하며 외부 부품 수를 최소화하고 완벽한 규격화 및 특성화를 통해 디자인-인 과정을 간소화시켜 준다"며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최고 성능의 RF IC를 통해 디자이너가 다양한 시장 및 무선 인터페이스 표준에 걸쳐 비용 효율적인 새로운 무선 아키텍처를 창조적으로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LNA(저잡음 증폭기): 수신 경로의 첫 번째 증폭기인 LNA는 전체 시스템 성능을 규정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부품이며 극히 낮은 수준의 신호를 큰 잡음 추가 없이 증폭시킬 수 있어야 한다. ADI의 ADL552x 제품군은 400MHz ~ 4GHz에서 동작하면서 최적의 게인 및 전류 소모와 함께 저잡음을 달성함으로써 업계 성능의 기준점을 제시한다. ADL5521은 15dB 게인으로 0.8dB NF를 제공하며, ADL5523은 17.5dB 게인으로 1.1dB NF를 제공한다. 새로운 LNA 제품군에는 온칩 바이어스 회로가 포함돼 있으며, 외부 정합 부품의 필요성을 최소화하므로 개별 저잡음 증폭기에 비해 비용과 보드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analog.com/rfamps에서 확인할 수 있다.

IFA(중간 주파수 증폭기): 보통 500MHz 미만의 IF 주파수 범위에서 동작하도록 설계된 ADI의 ADL553x 싱글/듀얼 채널 IFA 제품군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IF 주파수인 70, 140, 190, 240, 380MHz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규격화 및 특성화됐다. 이 새로운 IFA는 최적의 신호 동적 범위를 위해 41dBm이라는 업계 최고의 선형성을 제공하면서 최저 2.5dB의 낮은 잡음을 유지한다. 경쟁 제품에 비교해서도 새로운 IFA 제품군은 가장 높은 선형성 사양을 갖추고 있으며, 공간 절약형 표면실장 LFCSP 패키지로 제공된다. 또한 아나로그디바이스의 IFA는 온칩 바이어스 회로를 내장, 외부 정합 부품의 필요성을 최소화했으며 1KV 클래스 1C ESD를 지원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analog.com/rfamp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드라이버 증폭기: 아나로그디바이스의 ADL532x 드라이버 증폭기 제품군은 지정된 출력에 대해 최고의 선형성을 제공해 전력 증폭 단계에서 바로 낮은 왜곡, 높은 출력 드라이브를 가능하게 해준다. ADL5320 드라이버는 400MHz ~ 2.7GHz 광대역에서 동작하며, 선택한 동작 대역에 대해 최소한의 외부 정합 부품만 필요로 한다. ADL5320은 104mA의 공급 전류만 소모하면서 42dBm의 출력 선형성과 26dBm의 출력 압축 포인트를 제공한다. ADL5322와 ADL5323 드라이버는 각각 700MHz ~ 1GHz, 1.7GHz ~ 2.4GHz 주파수 대역에서의 동작에 최적화됐으며 45dBm의 출력 IP3 및 28dBm의 출력 압축 포인트와 함께 최고의 선형성을 제공한다.

ADL5322와 ADL5323은 내부 정합되며 최대 10개의 외부 부품에 대한 필요성을 제거한다. 두 디바이스 모두 CDMA와 W-CDMA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탁월한 ACPR(인접 채널 전력비)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ADL5323은 +10dBm 이상의 출력을 전달하면서 70dBc의 ACPR을 제공한다. 경쟁 디바이스와 비교해 보면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드라이버 증폭기는 온칩 바이어스 회로를 통합했고 외부 정합 부품의 필요성을 최소화했으며, 송신기 출력 단계를 위한 최고의 선형 출력 드라이브 수준을 지원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analog.com/rfamp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인 블록: ADL5541 및 ADL5542는 낮은 주파수부터 최고 6GHz의 주파수에서 동작하는 광대역 게인 블록이다. 두 디바이스 모두 50옴 내부 정합을 제공하며 바이어스 회로를 내장하고 외부 부품의 필요성을 최소화한다. ADL5541은 40dBm의 출력 선형성과 15dB의 게인을 제공하며, ADL5542는 40dBm의 출력 선형성과 20dB의 게인을 제공한다. 두 디바이스 모두 완벽한 ESD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작은 크기의 LFCSP 패키지로 제공된다. 경쟁 제품과 비교할 때 ADL5541과 ADL5542는 더 넓은 동작 주파수 범위에서 최고의 선형성과 최저의 잡음 수치를 제공하며, 작은 크기의 표면실장 패키지 덕분에 보드 공간과 비용을 줄여 준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analog.com/rfamp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는 디자인 기법, 공정 기술,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독자적으로 조합하여 사용함으로써 일체의 칩셋, 모든 범위를 포괄하는 고성능 RF 기능 블록을 비롯한 광범위한 RF IC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ADI의 폭넓은 제품군에는 DDS(직접 디지털 합성기), PLL(위상 잠금 루프 합성기), 감지기 및 로그 증폭기, X-AMP 고정 게인 증폭기 및 VGA(가변 게인 증폭기), TruPwr™ RF 전력 감지기, 혼합기, 변조기, 복조기, 내장 IF 증폭기 및 셀룰러 단말기를 위한 단일 칩 트랜시버인 오셀로(Othello) 제품군이 포함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nalog.com/rfamps를 방문하면 볼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하헌성 부장 02-554-3301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윤지현 대리 02-2016-7130 이메일 보내기